장수 다이어트 '블루존'에서 처럼 먹으세요! Eating like you live in a ‘blue zone’ can add years to your life. Start with these 5 foods

* 블루존 blue zone

100세 이상 장수하는 사람들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을 가리킨다.

 

 

  "콩은 푸른 지대에서 최고로 군림하며 세상의 모든 장수 식단의 초석이다."

많은 건강 요소들이 통제할 수 없다고 느끼는 반면, 식단은 완전히 우리 손에 달려 있고 장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심지어 우리가 먹는 방법에 대한 작은 변화도 우리의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블루존스 LLC의 설립자이자 블루존스 아메리칸 키친: 100가지 삶의 레시피의 저자인 내셔널 지오그래픽 펠로우인 댄 뷰트너는 사람들이 평균보다 약 10년 더 사는 블루존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 습관을 연구했다.

 

장수 다이어트 '블루존'에서 처럼 먹으세요! Eating like you live in a ‘blue zone’ can add years to your life. Start with these 5 foods
Yahoo Finance edited by kcontents

 


그의 연구를 수집하고 블루존의 교훈 중 일부를 그의 책에 증류한 후, Buettner는 그 조언이 당신의 매주 식료품 가게 운영에 적용될 수 있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쉽다고 말한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재료들을 찾고, 그것들을 조합하여 맛있는 것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여러분은 100살까지 먹는 길을 가고 있다,"라고 그는 말한다.

다음은 뷰트너가 블루존의 삶의 방식을 대표하는 다섯 가지 음식이다:

콩류
콩은 독특하게 단백질과 섬유질의 혼합물을 제공하는데, 이것은 근육을 형성하고 꾸준한 혈당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것들은 또한 각각 세포 성장과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엽산과 마그네슘을 포함한다. 대다수의 미국인들은 그들의 식단에서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지 않으며, Buettner는 적절하게 기능하기 위해 섬유질에 대한 마이크로바이옴의 의존성을 지적한다. 콩 한 잔은 여러분의 하루 섬유질 권장량의 약 절반을 제공한다.

파운드당 2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콩을 찾을 수 있다고 그는 말하며, 콩은 어떤 식단에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그의 책에서, Buettner는 콩을 "푸른 지대에서 최고로 군림하고 세계의 모든 장수 식단의 초석"이라고 쓰면서 매일 먹을 것을 권장한다

견과류
아몬드든 피스타치오든 호두든 캐슈든 하루에 견과류를 한 움큼씩 먹어라, 라고 뷰트너는 말한다. 그것들은 단백질과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고 고혈압, 심장병, 그리고 염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과일과 잎이 많은 채소
블루존에 사는 것처럼 먹는 한 가지 비결은 매일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인데, 특히 비타민으로 가득 찬 잎이 많은 채소를 첨가하는 것이다.

뷰트너는 그의 책에서 "블루존에 있는 사람들은 계절이 되면 인상적인 다양한 정원 채소와 잎이 많은 채소(특히 시금치, 케일, 비트, 순무 팽이, 차드, 콜라드)를 먹는다; 그들은 비수기에 즐기기 위해 남은 것을 절이거나 말린다,"라고 썼다.

지속적인 식단 변화를 유지하는 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습관을 고수할 때만 효과가 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즐긴다면, 여러분은 습관을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다. 식료품점을 운영하는 동안 규칙적으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채소와 과일을 찾는 것은 여러분이 흥미롭지 않은 것들을 구매하는 것으로부터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다.

 

장수 다이어트 '블루존'에서 처럼 먹으세요! Eating like you live in a ‘blue zone’ can add years to your life. Start with these 5 foods
Blue Zones edited by kcontents

 



고구마
고구마는 값싸고 접근하기 쉬운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복합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뷰트너는 말한다. 그것들은 소화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내장 마이크로바이옴을 강화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가득 차 있다.

강황
카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강황은 주요 항염증 향신료이며 소화기 문제, 간 질환, 상처 치료에 사용되어 왔다.

"그리고 강황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하는 것을 돕는 뇌의 한 부분인 해마에 영향을 줍니다," 하버드에서 훈련된 영양 정신과 의사이자 This Is Your Brain on Food의 저자인 우마 나이두 박사가 이전에 포춘지에 말했습니다. 그것은 심장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만성적인 스트레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버트너는 사람들이 건강과 장수를 촉진하는 방법으로 먹는 것이 손이 닿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를 바란다.

그는 "사람들은 비싼 슈퍼푸드나 심지어 비싼 신선한 농산물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많은 미국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푸른 지대에서 사람들은 농민들의 음식을 먹고 있기 때문에 공터에서 자라는 콩과 채소, 그리고 값이 싼 통곡물을 먹고 있다. 당신은 그것들을 대량으로 살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fortune.com/well/2023/02/05/eat-like-the-longest-living-people-in-the-world-with-these-5-blue-zone-foods/)

 

 

 

Blue Zone Diets: 5 Regional Diets That May Boost Your Life Span

 

블루존 다이어트: 

수명을 늘릴 수 있는 5개 지역 블루존 다이어트


  블루존(Blue Zone)은 사람들이 90세 이상, 심지어 100세 이상까지 사는 경향이 있는 세계의 지역들을 일컫는 용어이다.
현재 블루존은 5개로 알려져 있다. 다음과 같다:

 

세계 5대 블루존

 

일본 오키나와
그리스 이카리아,
이탈리아 사르데냐
코스타리카 니코야
미 캘리포니아 로마 린다,

 

장수 다이어트 '블루존'에서 처럼 먹으세요! Eating like you live in a ‘blue zone’ can add years to your life. Start with these 5 foods

 


연구는 노화가 유전자에 의해 영향을 받고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외부 요인들은 당신이 얼마나 오래 사는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에는 식단, 생활 방식, 스트레스 및 사회적 환경(2Trusted Source, 3Trusted Source, 4Trusted Source, 5Trusted Source)이 포함될 수 있다.

비록 이 블루존들이 전 세계에 흩어져 있지만, 그들의 식단과 생활 방식은 약간의 유사점을 공유한다.
예를 들어, 이 지역의 사람들은 운동을 더 많이 하고 많은 야채, 견과류, 통곡물, 콩류를 먹는 경향이 있다.

 

[전문]
healthline.com/nutrition/blue-zone-diets#okinawa-diet

 

 

 

요즘 핫한 위스키 바로 알기...부상하는 일본 위스키

[경과] 작년 최고의 버번 위스키는?...희귀한 버번들 12 Rare Bourbons That Are Worth Tracking Down https://conpaper.tistory.com/107706 작년 최고의 버번 위스키는?...희귀한 버번들 12 Rare Bourbons That Are Worth Tracking Down

conpaper.tistory.com

 

쉽게 늘어 붙는...코팅 마모 프라이팬 관리법

프라이팬 코팅이 벗겨지면 요리 과정이 불편해진다. 벗겨진 코팅 사이로 나온 금속 물질이 음식에 묻을까 걱정도 된다. 프라이팬을 새것처럼 오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코팅 위에 ‘기름

conpaper.tistory.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