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면역력에 중요...좋은 탄수화물 통해 섭취해야 Sugar Is Crucial for Immunity: 2 Kinds Boost Immunity and Help You Live Longer

 

면역력에 중요한 설탕:

두 가지 종류는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여러분이 더 오래 살도록 도와줍니다

 

   오늘날, 저설탕 무설탕 식단의 개념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단에서 설탕 섭취를 줄이는 것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심지어 어느 정도는 "설탕 제로" 식단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미국 국립과학원 회보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설탕은 신체의 면역 기능에 중요하며, 설탕은 면역 세포의 활성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몸에 적당한 양의 설탕이 있어야 면역력이 활성화될 수 있다.

 

당분, 부족한 것보다 약간 더 섭취하는 편이 좋아

 

림프구의 일종인 B세포 백혈구는 항체 분자를 생산한다. B 세포는 항체를 생산하는 면역 체계의 체액 면역 성분으로, 병원균,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한다. By Corona Borealis 스튜디오/셔터스톡

 

 

면역 세포는 싸울 힘을 얻기 위해 설탕을 필요로 한다

우리의 많은 면역 세포들은 림프절에서 살고, 림프절의 에너지는 그들의 기능을 하기에 충분합니다. "마치 림프절이 도시락으로 가득 찬 것 같아요. 이 세포들은 영구적으로 에너지로 채워질 수 있고, 심지어 몸을 순환하기 위해 림프절을 떠날 때 포장 상자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라고 이 연구의 책임자인 의학부 분자 조앙 로보 앤툰스 연구소의 마크 벨드호엔 부교수가 말했다.

 

면역 세포가 림프절을 떠나 바이러스를 죽일 때, 그들은 스스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심지어 "도시락"을 가지고 올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집에서 배불리 먹고 직장에 더 많은 것을 가져오는 사람과 같다.

 

너무 적게 또 너무 많지 않게 섭취해야

 

 

하지만, 림프절이 아니라 내장과 같은 조직에 사는 면역 세포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같은 수준의 에너지 자원에 접근할 수 없다. Veldhoen에 따르면, 이 면역 세포들은 부분적으로 계속 활성화된 상태를 유지하고 감염과 같은 문제에 반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들은 에너지를 보충하고 활동적이 되기 위해 포도당을 "먹" 필요합니다. 연구진은 쥐의 내장을 모델로 삼아 내장에 상주하는 림프구의 활성화와 감염이 해소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많은 당을 구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적절한 종류의 설탕을 공급하기 위해 '좋은 탄수화물'을 보충해야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양질의 포도당의 공급원인 좋은 탄수화물을 우리의 몸을 위해 선택할 수 있을까?

 

1. 천연 전분 식품을 섭취한다

우리의 식단에서 포도당의 주요 공급원은 녹말이다.

 

녹말은 식물에서 광합성에 의해 생성되는 영양소로 우리 몸이 선호하는 연료이다. 각각의 식물은 고유한 녹말을 생산하지만, 소화되면 모든 녹말은 포도당으로 분해된다. 녹말이나 설탕의 각 그램은 4칼로리의 에너지를 제공할 것이다.

 

 

모든 탄수화물이 같지는 않다

 

탄수화물이 함유된 음식에는 많은 다른 종류가 있고, 그것들은 모두 다른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다. 녹말의 공급원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감자, 고구마, 호박, 그리고 다른 뿌리 채소들뿐만 아니라 현미, 옥수수, 그리고 다른 천연 곡물들과 같은 자연 식품에 있는 녹말이다.

 

다른 종류는 정제된 녹말이다. 정제된 녹말은 백미와 흰 밀가루와 같은 섬유질과 많은 영양분을 제거하기 위해 추가로 가공된 자연 식품으로 만들어진다. 섬유질과 다른 물질이 없기 때문에 정제된 녹말은 빠르게 분해되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게 된다.

 

천연 식품에서 전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녹말들은 섬유질과 다른 물질들이 많이 싸여 있기 때문에, 쉽게 소화되지 않는다. 유기산의 존재는 위의 비움을 늦추고, 설탕의 방출을 비교적 느리게 만든다. 이것은 신체가 설탕 에너지를 얻는 동안, 혈당에 미치는 영향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분의 과일 채소 함유량

 

2. 천연당 섭취 = 과일

포도당의 또 다른 공급원은 수크로스이다. 수크로스가 소화되면 50%의 포도당과 50%의 과당을 생성한다.

천연 자당은 많은 과일, 채소, 곡물에서 발견된다.

 

많은 과일들은 자당, 포도당, 과당을 함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바나나에서 포도당, 수크로스, 과당의 비율은 약 2:1:2이다. 복숭아, 오렌지, 사과, 완두콩, 망고는 모두 다량의 천연 자당을 함유하고 있고, 토마토와 블루베리는 당의 절반을 포도당으로 가지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theepochtimes.com/health/sugar-is-crucial-for-immunity-2-kinds-boost-immunity-and-help-you-live-longer_4753110.html?utm_source=brightnoe&src_src=brightnoe&utm_campaign=bright-2023-02-05&src_cmp=bright-2023-02-05&utm_medium=email&est=JR%2B%2B9EavCiKNNJdQ6xBqkG2Fbq3qSWz07QaB48ctRctw9SqfHzPCdFamcqyF)

 

 

건강진단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법

건강검진 결과를 받을 때면 항상 신경 쓰이는 게 있다. 바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콜레스테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궁금한 점들도 많다. 그래서 오늘은 콜레스테롤에 관한 오해와 진

conpaper.tistory.com

 

장수에 필수적인 운동...루틴으로 간단히 하세요! ㅣ여자가 남자보다 오래 사는 이유?

각 잡은 20분 운동보다 더 좋은 것 단 몇 분 틈새 운동....신체와 정신 건강에 좋아 “짧은 운동도 충분히 효과적”이라는 말이 루머일까, 아닐까. 정말로 하루 10분 이내의 운동으로도 건강과 체

conpaper.tistory.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