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이은 포스트 유행병...세계각국의 위험 감염병...한국은?

 

영국 보건 안전청(UKHSA) 목록

가장 무서운 전염병 중 15가지

고위험 감염병(HICD)

 

치명적인 조류독감이 전염성 계절독감과 합쳐질 가능성도

한국, 중증 열성 혈소판감소 증후군(SFTS)이 앞으로 가장 치명적인 위협

 

  코로나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과학자들은 다음 유행병이 이미 코앞에 도사리고 있다고 우려한다.

에볼라와 니파와 같은 치명적인 질병들은 그들이 공격하는 사람들의 75%를 죽인다 - 가장 큰 위협들 중 두 가지이다.

 

코로나에 이은 포스트 유행병...세계각국의 위험 감염병...한국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론적으로 전 세계를 휩쓸 수 있는 다른 병원성 위험에는 조류독감, 크림-콩고 출혈열(CCHF), 페스트가 포함된다.

 

영국 보건 당국은 허를 찌르지 않기 위해 지구 주변의 위협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있다.

이번 주에 업데이트된 영국 보건 안전청(UKHSA)의 목록에는 가장 무서운 전염병 중 15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이것들은 고위험 감염증(HICD)으로 알려져 있다.

 

병원체에 이 범주가 주어지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치사율이 높고 증상을 인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공식적인 조직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이 목록은 국가별로 데이터를 분류하고 인간 사례가 발견되었는지 여부를 보여준다.

 

그러나 그것은 지역적으로 획득한 HCID가 이전에 근절되었던 국가에서 '필요한 전염 요인이 존재할 경우' 다시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한다.

 

그러나 같은 방식으로 HCID의 유일한 '증거'가 혈액 연구인 '인간 혈청학'인 국가의 경우, 진정한 위험은 '낮을 수 있으며 데이터는 주의 깊게 해석되어야 한다'고 영국 HSA는 조언했다.

 

 

이 데이터는 보건 전문가들이 각 국가에 대한 감염 위험을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누구나 온라인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중국은 일반적으로 조류독감으로 알려진 세 가지 다른 종류의 조류독감 A를 포함하여 7개에서 가장 잘 알려진 HCID를 보유하고 있다.

 

이것들은 H5N1, H7N9, H5N6이었다

 

코로나에 이은 포스트 유행병...세계각국의 위험 감염병...한국은?

 

수십 년 동안, 과학자들은 그 질병이 다음 유행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경쟁자라고 경고해왔다.

전문가들은 치명적인 조류독감이 전염성 계절독감과 합쳐질 수 있는 재조합의 위협 때문이라고 말한다.

 

중국에서는 크림콩고 출혈열(CCHF),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스, 페스트가 최종 4건의 HCID를 차지했다.

 

SFTS, 즉 혈소판 감소 증후군을 동반한 심한 열은 바이러스를 운반하는 특정 그룹의 진드기에 물려 전염되는 질병이다. 이 질병은 심한 열, 구토, 설사를 포함한 증상들을 유발한다.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질병은?

UKHSA는 최근 업데이트에서 전 세계적으로 각 국가에 가장 큰 감염 위협을 가하는 15개의 다른 치명적인 병원체를 나열했다. 다음과 같다:

 

크림콩고 출혈열

페스트

마르부르크

주닌바이러스

안데스바이러스

조류인플루엔자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MERS-CoV)

니파바이러스

라싸열

마추포바이러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에볼라

몽키폭스 (Mpox)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루조바이러스

 

 

코로나에 이은 포스트 유행병...세계각국의 위험 감염병...한국은?

 

크림콩고 출혈열(CCHF)은 진드기에 의해 주로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40%의 경우 치명적일 수 있다.

에볼라와 유사한 질병은 감염 초기에 근육통, 복통, 인후통, 구토를 포함한 유사한 증상을 공유한다.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SARS)은 사스와 관련된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이다.

2002년 중국에서 처음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인 SARS-COV-2의 더 이른, 더 치명적인 사촌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health/article-11680363/From-Ebola-like-disease-Croatia-bird-flu-Egypt-Biggest-disease-threats-REVEALED.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