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작품 같은 '일본 맨홀 뚜껑'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VIDEO: How Colorful Japanese Manhole Covers Are Made

 

   일본의 맨홀 뚜껑은 절대적인 예술 작품이다. 각 현의 거리를 장식하고, 포켓몬 맨홀 뚜껑처럼 수출하는 대중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도 있다.

 

그들의 아름다움은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 의해 똑같이 기념되고, 이것은 심지어 일본이 맨홀 뚜껑 축제를 열도록 이끌었다. 그것의 창조 뒤에 있는 과정은 조각들 그 자체만큼이나 매혹적이다. 일본 제조업에 대한 폭로 영상을 전문으로 하는 유튜브 채널인 프로세스 X는 이 화려한 맨홀 뚜껑들이 어떻게 살아나게 되는지에 대한 짧은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그 미니 의사는 히노데 물 장비 공장의 모든 창조 작업을 안내해 준다. 이 모든 것은 기계가 불규칙한 고철 조각들을 끌어올려 녹는 곳으로 운반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자동차들이 그 위를 운전하는 실제 거리에서의 테스트로 끝이 난다. 하지만, 시험 전에, 몇 가지 매혹적인 단계들이 있다. 거의 틀림없이 이 다큐멘터리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복잡한 디자인에 색상이 추가되는 것이다. 물감의 각 음영을 병에 담아 실제 생활색채책처럼 손으로 정성스럽게 담아낸다. 이것이 없다면, 동기는 더 자세히 살펴봐야만 눈에 띄겠지만, 이것이 유비쿼터스 도시 기반 시설에서 길거리에서 우연히 발견할 수 있는 유쾌한 광경으로 이것을 끌어올리는 색이다. 그들은 원소에 내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내구성을 위해 색소를 가열한다.

 

tokyocheapo.com

 

예술적 매력 외에도 금속 커버 하나하나에 디테일이 들어가 있어 안전성과 실용성이 똑같이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이것은 연필에서 사무라이 검에 이르기까지, 프로세스 X가 제작하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조 다큐멘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다.

 

via youtube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마치 도로위의 예술작품! 맨홀을 대량생산하는 과정. 일본의 맨홀공장

 

https://youtu.be/9OYPWgzDBxE

 

(Source: mymodernmet.com/process-x-manhole-covers/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