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파리로 줄행랑? ... 학사가 무슨 교수직?...근데 어쩌나 검찰에서 찾는데

 

파리 교수직 앞둔 송영길, 

'허위사실공표' 선거법 위반 혐의 불구속 송치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허위사실공표)로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송영길 전 대표는 지난 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 오세훈 당시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현 서울시장)와 겨뤄 낙선했다.

 

7개월 체류

지은 죄가 많아 도망가는걸까

(편집자주)

 

송영길 파리로 줄행랑? ... 학사가 무슨 교수직?...근데 어쩌나 검찰에서 찾는데
네이트 뉴스 edited by kcontents

 

 

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지난 21일 송영길 전 대표를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이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가 22일 경찰에 보완수사를 요구했고, 이에 경찰은 해당 사건을 재차 검찰에 송치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송영길 전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 때 '과거 오세훈 시장 재임 8개월 만에 서울시 부채 4조7천584억원이 증가했다'는 이미지를 페이스북에 게시한 게 문제가 됐다.

 

당시 페이스북에 첨부된 이미지에는 '속 빈 강정'이라는 문구와 함께 '서울시장 8개월만에 서울시 부채 4조7천584억원 증가'라는 글귀가 적혔다. 이 내용의 출처는 2021년 서울시 결산 재무제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세훈을 알면 알수록 송영길을 찍을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위 사진 참조)

 

크게 보면 부채 관련인 건 맞는데, 1년 치 부채 규모를 8개월이라고 명기한 게 허위사실로 판단된 것이다.

이에 당시 국민의힘은 송영길 전 대표를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다만 이 사건은 선거 직후 여야 합의로 고발이 취하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송영길 전 대표 사건을 포함해 상호 간 선거 관련 이뤄진 고발을 모두 취하한 것. 그럼에도 경찰이 사건을 검찰에 넘긴 상황이다. 이를 두고는 이례적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송영길 파리로 줄행랑? ... 학사가 무슨 교수직?...근데 어쩌나 검찰에서 찾는데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공교롭게도 송영길 전 대표는 8일 후인 12월 1일 프랑스 파리로 출국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게 무산될 가능성도 생긴 셈이다. 송영길 전 대표는 파리 그랑제콜(ESCP·파리경영대학원)의 방문연구 교수를 맡아 반년 이상 해외 체류를 할 것으로 전해졌다.

 

송영길 전 대표는 이틀 전인 21일 오후 6시 43분쯤 페이스북에 '새로운 길을 찾아 프랑스로 갑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은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페이스북에 글을 쓴 날은 파리 그랑제콜로부터 공식 초청장을 받은 날이다. 그는 초청장을 캡처해 페이스북에 첨부하기도 했다.

 

마침 검찰은 송영길 전 대표의 출국날인 12월 1일까지 송영길 전 대표를 재판에 넘길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황희진 기자 hhj@imaeil.com 매일신문 



↓↓↓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4(Thu)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4(Thu)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4(Thu) 2022 CONPAPER 현대건설, 세계 최초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 개발 현대건설, 세계 최초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 개발 탁월한 비정형 제작능력으로 세계

conpaper.tistory.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