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1공구 ㅣ 의왕 삼신8차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동부건설,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1공구 수주

 

    동부건설이 18일 500킬로볼트(㎸) 초고압직류송전(HVDC)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T/L) 1공구 낙찰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총 공사비는 약 516억원이며, 동부건설이 58%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는다.

 

[동부건설]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1공구
더뉴스24  edited by kcontents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건설사업은 정부의 9차 전력수급 계획에 따라 동해안과 수도권의 안정적인 전력계통 연결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오는 2025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며, 전체 선로 길이는 동부 140㎞, 서부 90㎞ 등 총 230㎞다. 

 

건설하는 철탑 수는 440기로 경북, 경기, 강원도 등 10개 시·군을 지난다. 1공구를 수주한 동부건설은 경상북도 울진군과 강원도 삼척시 일원에 철탑 38기와 약 19㎞ 규모의 전력선 등을 시공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건설은 지난달 인천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 공사를 수주한 이후, 한 달 만에 연이어 전기 분야 공사를 수주했다.

[전문건설신문] koscaj@kosca.or.kr

 

 

 


 

동부건설, 

경기 의왕 삼신8차 가로주택정비사업

 

   동부건설이 경기 의왕시 삼신8차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열린 의왕시 삼신8차아파트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동부건설이 경쟁사를 제치고 시공사로 선정됐다.

 

19일 시공사 선정 총회서 201명 중 159표 획득 경쟁사 제쳐

의왕시 삼동 292가구···특례법 4년간 가로주택 13건 쾌거

 

의왕 삼신8차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의왕삼신8차 가로주택사업 아파트 조감도

 

이날 총회에서 총 투표인원 수 201명 중 동부건설은 159표를 획득했다. 경쟁사는 17표, 기권 및 무효가 25표였다. 앞서 지난달 열린 현설에는 동부건설을 비롯해 쌍용건설, 호반건설, DL건설, HL디앤아이한라, 코오롱글로벌 등 12개사가 참석했고, 이달 복수 경쟁입찰이 성사됐다.

 

이 사업은 경기도 의왕시 삼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9층 규모의 아파트 292가구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입지를 보면 교통과 교육 등의 부문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다. 먼저 도보 10분 거리에 1호선 의왕역이 위치하고, 추후 GTX-C노선 예정이다. 이 뿐 아니라 도보권역 내 부곡초, 부곡중, 의왕고등 다양한 학군이 위치해 교육환경도 갖췄다.

 

동부건설은 지난 2018년 7월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 시행 이후 4년간 13건의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업계에선 변화하는 주택시장에서 FIRST MOVER(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선도자)로써 건설업계의 새강자로 급부상 하고 있다는 평가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올 한 해 주택경기 침체에 대비해 사업성이 우수한 사업지를 위주로 선별 수주를 했다"며 "그동안의 수많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확장판인 모아타운 사업과 서울시에서 적극 추진하는 공공재개발 사업 등 신규시장으로 사업 다각화를 이루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동부건설은 민간'·공공주택, 토목공사를 넘어 미술품 수장고, 전력공급시설, 송전선로공사 등 발빠른 사업 다각화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주택업계 관계자는 '동부건설의 빠른 신규시장분석과 시장점유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빠르게 변화되는 주택시장에서의 동부건설의 사업 다각화에 높은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배 기자 ksb@ 뉴스웨이

 


  1. HJ중공업, 당진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 공사 ㅣ 아이에스동서, SK Hynix M15 WWT Project 수주
  2. GS건설, 상계주공5단지 재건축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ㅣ 뉴타운맨션삼호 재건축 시공권 확보
  3. 한화건설, 대전 오류동1구역 재개발 시공사 선정 ㅣ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이탈리아서 농기계 엔진 8000대 수주

↓↓↓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18(Fri) 2022 CONPAPER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