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휴대형 자외선 바이러스 제거장치 개발..1초 이내 코로나 99.9% 이상 사멸

 

자외선 사용 비접촉 방식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한석윤)은 1초 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이상 없애는 ‘휴대형 자외선 바이러스 제거장치’를 개발했다. 

 

‘휴대형 자외선 바이러스 제거장치’는 액체형 소독제를 사용하지 않고 자외선을 사용하는 비접촉 방식으로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철도연, 휴대형 자외선 바이러스 제거장치 개발..1초 이내 코로나 99.9% 이상 사멸



 

1.8kg 무게에 가로 53cm*세로 15cm*높이 23cm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여 작업자가 이동하면서 대중교통 수단의 손잡이, 의자 등에 있는 바이러스를 단시간에 없앨 수 있다. 

 

자외선(UV-C) 영역의 275nm(나노미터, 1nm는 10억분의 1m) 파장대의 자외선을 고 광량으로 내리쬐어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화재 위험성과 냄새 등 잔류물이 없어 기존 액체형 소독제로는 방역이 어려웠던 곳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철도연은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에서 ‘휴대형 자외선 바이러스 제거장치’의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 사멸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여 1초 이내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이상 사멸하는 것을 확인헸다.

 

이철규 철도연 책임연구원은 “개발기술이 대중교통 수단뿐 아니라 천장의 고정형, 드로이드 탑재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석윤 철도연 원장은 “겨울이 가까워지면서 코로나19, 계절 독감 등 바이러스 노출이 증가하고 있는데 대중교통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기술”이라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참고: 휴대형 자외선 바이러스 제거장치 사진

철도연 홍보협력실

 


  1. 맞으면 20kg가...해외 비만치료제 개발 동향 Obesity Drug rivals: Amgen, Novo Nordisk, Eli Lilly
  2. [국민공감] "그렇게 좋으면 줄서지"
  3. 삼시두끼?...소식(Light meal)에 대한 오해...언제 시작하는 게 좋나?
  4. 하루 두끼 먹으면 안된다고요?

↓↓↓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11(Fri)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11(Fri)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11(Fri) 2022 CONPAPER 건설산업 업역 규제 폐지 결과... 종합건설업체만 좋은 일 건설산업 업역 규제 폐지 결과... 종합건설업체만 좋은 일 건설생산체계 개편에 따른 전

conpaper.tistory.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