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 부원장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남영희가 올린 尹 출근 영상은 바이든 행렬

허위 밝혀지자 “네티즌이 한 것”

 

     남영희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행렬 동영상을 윤석열 대통령 출퇴근 영상이라고 주장한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대통령실이 허위내용이라고 밝히자 남 부원장은 ‘저는 K씨의 글을 공유했을 뿐’이라는 취지로 해명했다.

 

남 부원장은 2일 네티즌 K씨가 전날 올린 동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K씨는 경호 차량들이 줄지어 도로를 달리는 영상과 함께 “윤석열 출퇴근 행렬 동영상. 매일 이렇게 다닌다. 본인 몸뚱아리 지키려고 매일 경찰 병력 700명을 운집한다”고 썼다.

 

민주당 측 인사는 편향석 도덕적 문제 있어

문제는 불감증이라는 것

 

거짓말이 일상화되어 있어

아마 이런 것으로 관심 받아 좋아할 것!

(편집자주)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한 글.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 출퇴근과 관련 없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차량 행렬"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1. "정규직, 비정규직에 비해 출산율 2배 가까이 높아" 한경연
  2. 미국 성인 8명 중 1명, 과음으로 사망 ㅣ "근무 시간 길수록 술도 많이 마셔"

 

남 부원장은 이를 공유하면서 “관제 애도는 폭거다! 책임자 꼬리자르기로 끝내지 말라!!”라고 했다. 윤 대통령을 비판하는 게시물을 공유하면서 ‘관제 애도’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보아 해당 게시물에 동조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졌다.

 

대통령실은 3일 “허위 내용에 대해 사실관계를 밝힌다”며 “남 부원장이 어제 SNS에 공유한 동영상은 윤 대통령 출퇴근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영상 속 장면은 지난 5월 방한한 바이든 대통령 차량 행렬”이라고 했다.

 

남 부원장은 그러자 “저도 알려드린다. 저는 제 페이스북에 대통령 출퇴근 행렬이라고 올린 K씨 글을 공유하면서 그 영상이 대통령 출퇴근 행렬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관제 애도는 폭거다! 책임자 꼬리자르기로 끝내지 말라!’고만 썼다”고 했다.

 

지난 5월 2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탑승한 차량행렬이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를 지나 국립서울현충원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반응형

 

남 부원장은 “대통령 대변인실에서는 K씨 영상이 허위사실이라고 하면 될 일”이라며 “부디 좌표찍기 지시가 아니기를 바란다”고 했다. 원 작성자가 올렸던 게시물을 캡처한 사진도 함께 게재했다. 작성자의 아이디와 프로필 사진 등도 전혀 가리지 않았다. K씨는 현재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상태다. 이를 두고 “좌표찍기 하지 말라면서 정작 본인이 네티즌 좌표찍기 한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한편 일본에서는 최근 트위터에 올라온 허위 비방 글에 ‘좋아요’만 눌러도 불법행위에 해당한다는 판결이 나왔다. 일본 고등법원은 일본 ‘미투’ 운동의 상징인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를 향한 악의적인 글 25건에 ‘좋아요’를 누른 자민당 스기타 미오 의원에 대해 55만엔(약 529만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명예를 해칠 의도로 ‘좋아요’를 누른 건 모욕죄에 해당하는 불법 행위라고 봤다.

 

앞서 남 부원장은 이태원 참사 이튿날인 지난달 30일 “청와대 이전 때문에 일어난 인재”라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논란이 일자 30여분 만에 삭제했다.

이가영 기자 조선일보

 

  1. [미 중간선거] 공화당, 하원에 이어 상원도 '싹쓸이' 한다
  2. [마약과의 전쟁] 조용했던 대한민국에 마약이 기승?...신종 마약이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