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무인점포 시부야점 오픈 VIDEO: ロボットを活用した無人店舗「auミニッツストア 渋谷店」オープン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로봇 활용 무인점포 

au미닛스토어 시부야점 오픈

 

노동인구 감소 시대 내다보고 앱 주문, 

상품 피킹은 로봇으로 완결

 

  KDDI는 2022년 9월 13일, 주식회사 ROMS(본사:도쿄도 시나가와구, 대표이사:마에노 요스케, 이하 ROMS)의 로봇을 활용한 무인 점포 「au미닛 스토어 시부야점」을 오픈합니다.

 

au 미닛 스토어 시부야점에서는 배달 앱 menu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로봇이 상품의 피킹에서 봉지 포장까지 완전 자동화로 실시합니다.

 

로봇 무인점포 시부야점 오픈 VIDEO: ロボットを活用した無人店舗「auミニッツストア 渋谷店」オープン
au미닛 스토어 시부야점 auミニッツストア 渋谷店 店舗外観

 

 

 

「au미닛 스토어 시부야점」은, 로손의 음료나 디저트, 코스트코의 식료품이나 일용품 등 딜리버리용 인기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주문은 menu앱에서 진행되며 배달(택배원 배달) 혹은 테이크아웃(고객 매장수령)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배경

노동인구 감소에 대한 사회 인프라 유지가 요구되는 현재 많은 산업에서 무인화나 자동화 시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물류 시스템의 정비나 생활 양식의 변화에 수반해 EC 이용이 퍼지는 가운데, 고객의 쇼핑 체험은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상의 행동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KDDI는 노동 인구감소나 소매 점포의 자동화에의 조류를 응시해, 디지털의 오더에 응하는 실점포로서 네트워크 연동의 로봇 점포 「au미닛 스토어 시부야점」을 오픈합니다.

 

「au미닛 스토어 시부야점」에서는 menu로부터의 오더에 연동해, 로봇이나 센서가 상품 인식·피킹으로부터 패킹까지를 자동으로 실시합니다.

 

로봇 무인점포 시부야점 오픈 VIDEO: ロボットを活用した無人店舗「auミニッツストア 渋谷店」オープン

 

'au 미닛 스토어 시부야점' 특징

menu에서 주문 전용 배달/테이크아웃 매장입니다.매장은 au Style SHIBUYA MODI에 병설되어 있습니다.백야드를 포함하여 매장사이즈는 약 50m2로 공간절약으로 운영됩니다.

 

 

 

상품 피킹에서 미리 세팅된 봉투에 포장하는 것을 로봇이 완결합니다.

모든 주문이 온라인화되어 있어 매장의 상품이 매진되면 실시간으로 앱에 반영됩니다.

 

상품케이스(선반) 및 유통기한을 시스템으로 자동관리하고 있어 상품보충 및 회수시 보충 및 수거가 필요한 케이스를 자동으로 작업대까지 운반해 옵니다.이 구조로 상품 보충 및 회수 작업 시간이 단축됩니다.

 

상품의 온도대 관리를 함으로써 냉장, 상온 상품 등 고객의 요구에 맞는 풍부한 상품 취급이 가능합니다.

 

오픈 시점은 로손의 음료나 디저트, 코스트코의 식료품이나 일용품 등 배달용 인기 상품을 취급합니다.향후, 파트너의 확대도 상정해, 최대 약 500 상품을 취급할 예정입니다.

 

로봇 무인점포 시부야점 오픈 VIDEO: ロボットを活用した無人店舗「auミニッツストア 渋谷店」オープン

 

 

 

 

이용 방법

(1) menu앱 다운로드

(2)au 미닛 스토어 시부야점을 검색합니다.

배달 검색에서 배송지가 'au 미닛 스토어 시부야점' 배달 구역 외일 경우 결과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3)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주문을 합니다.

(4)배달의 경우

: menu 배달원의 배달을 기다려주세요.

테이크아웃의 경우

: 'au미닛스토어 시부야점' 수령구에서 주문 번호를 입력하고 상품을 수령해 주십시오.

 

■ROMS 로봇에 대해

ROMS는 물류창고에서 활용되고 있는 피킹 로봇과 자동창고 기술을 편의점이나 퀵커머스 사업자 및 인터넷 마트를 위한 점포 겸 소형 풀필먼트 거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고객의 오더로부터 수령까지 완전한 자동화·무인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

고객이 모바일 앱으로 주문하고 로봇이 피킹·준비한 상품을 받는 기존 구매 체험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구매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news.kddi.com/kddi/corporate/newsrelease/2022/09/13/6241.html)

 

 

スマホで注文、ロボがお届け 渋谷に無人店オープン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