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다 버티다]문재인이 알박기 한 공공기관 첫 사의 표명 나왔다...김현준 LH 사장 ㅣ 미국 FBI 트럼프 별장 급습...역풍 불 것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색깔이 서로 다른 사람들끼리

정상적인 운영을 할 수 있을까

 

다른 기관들도 모두 옷 벗어야

나라 제대로 돌아가

 

문재인이 퇴임 전 공공기관 도처에

알박기한 것은 사상 초유의 정치 흑역사

 

쓰레기 정치인들이 만든 대한민국의 흑역사

사상 최초의 대통령 불법 탄핵

부정투개표

(편집자주)

 

김현준 LH 사장, 최근 정부에 사의 표명

文정부 대형 공공기관장 중 처음

 

국토부·LH, 내주 중 퇴임 및 차기 공모 절차 진행키로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최근 정부에 사의를 표명했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전임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된 대형 공공기관장이 사의를 표명한 건 처음으로, 향후 다른 기관장들에 미칠 여파가 주목된다.

 

[버티다 버티다]문재인이 알박기 한 공공기관 첫 사의 표명 나왔다...김현준 LH 사장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뉴스1 자료사진 ⓒ News1 구윤성 기자

 

 

 

11일 국토교통부과 LH 등에 따르면 김 사장은 지난주 원희룡 국토부 장관에게 사퇴 의사를 전달했다.

 

김 사장은 새 정부의 '250만가구+α(알파)' 주택공급대책 발표를 앞두고 새 정부의 정책을 추진할 새 적임자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4월 취임한 김 사장의 임기는 2024년 4월까지다.

 

LH에 대한 정부 요인들의 연이은 유감 표명도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최근 LH 간부들이 제주도 현장 견학에서 골프를 쳤다는 사실이 보도되며 '기강 해이' 논란이 일었고, 한덕수 국무총리와 원 장관 등이 유감을 표했다.

 

특히 원 장관은 지난 1일 "조직 문제도 손대야하는 것인지 이번 기회에 국민 눈높이에서 제대로 일하고, 국민서비스 기준에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깊이 검토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오는 12월 LH 조직 개편을 예정하고 있다.

 

국토부와 LH는 내주 중 김 사장의 퇴임 절차를 밟고 차기 사장 공모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 사장의 퇴임으로 전임 정부에서 임명된 공공기관장들이 연달아 사의를 표명할지도 관건이다. 아직까지 추가로 사의를 표명한 공공기관장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김 사장은 경기도 화성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5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뒤 2019~2020년 제23대 국세청장을 지냈다.

(서울=뉴스1) 김진 기자 soho0902@news1.kr

 


 

트럼프, 미국국민들의 압도적 지지 

 

미국 FBI 트럼프 별장 급습은 순전히 정치적 것

바이든은 "난 모르는 일" 오리발

 

11월 중간선거 압승 그리고 

2024년 대선 출마 트럼프 저지 위한 방편

 

법적으로 문제 안돼

 

이로 인해 미국은 지금 공화당 중심으로 결집 

역풍 불고 있어

 

11월 중간선거 상하원 모두 승리하면

그간의 민주당이 조작 선동들 모두 수면 위로 드러나

 

특히 2020년 대선 부정과

1월 6일 국회의사당 시위 사태 사실 드러날 듯

 

과연 한국도 같이 가게될까?

 

2022년 미국 중간(midterm) 선거 (United States elections, 2022) 

2022년 미국 중간선거는 2022년 11월 8일에 열릴 예정인 미국의 선거이다. 하원 의석 전체 435석, 상원 의석 100석 중 35석을 새롭게 선출한다. 그리고 39개 주와 준주의 주지사를 비롯하여 주 주요 공직, 기타 지방 선거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위키백과

 

미국 FBI 트럼프 별장 급습...역풍 불 것
Freepik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