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살 빼기 어려운 이유 5 Reasons It’s Harder to Lose Weight With Age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결국 예전만큼  움직이지 않는 것"

 

나이 들면 운동 안해도 소식으로 체중 조절이 가능

 

이유는 젋었을 때와 비슷한 식사를 하면 

활동량 부족으로 살이 찔 수 밖에 없는 원리

 

  전에는 체중을 줄이거나 유지하는 데 문제가 없었는데, 이제는 체중계가 움직이지 않는다. 답답하긴 하지만,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몸은 체중 감량 노력에 대해 같은 방식으로 반응하지 않고, 과학은 몇 가지 설명을 제공한다.

 

나이가 들수록 살 빼기 어려운 이유 5 Reasons It’s Harder to Lose Weight With Age
Everyday Health

 

 

의료연구품질청(Agency for Healthcare Research and Quality)의 검토에 따르면, 나이가 들수록  자연적으로 체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그것은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고, 어떤 경우에는 30 이상의 체질량지수(BMI)로 여겨지는 비만을 초래할 수 있다.

 

"비만 발생률은 20대에 증가하기 시작하여 40세에서 59세에 정점을 찍고 나서 60세 이후에 약간 감소한다,"라고 애리조나 스코츠데일 체중 감량 센터의 비만 의학 의사인 크레이그 프리맥(Craig Primack)은 말한다.

 

모든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과체중이 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몸무게는 사람의 유전적 구성, 신체 활동 수준, 그리고 음식 선택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이라고 프리맥 박사는 말한다. "우리는 때때로 유전자가 총을 장전하고 생활방식이 방아쇠를 당긴다고 말한다,"라고 그는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은 매년 체중을 유지하거나 줄이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체중 증가 및 연령: 어떤 일이 생길까?

우리의 근육, 호르몬, 신진대사, 그리고 다른 신체 시스템은 나이가 들면서 유동적이다. (즉, 복잡하다.) 하지만 요즘 청바지가 꽉 끼는 느낌이 든다면 비난 받아야 할 다섯 가지 주요 요인이 있다.

 

 

 

1. 나이와 관련된 근육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

30세 이후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살코기 근육의 양은 10년마다 3-8%씩 감소하기 시작하는데, 이 과정은 미국 국립보건원(NIH)에 의해 출판된 리뷰에서 묘사된 sarcopenia라고 불리는 과정이다. 또한 관절염과 같은 나이와 관련된 건강 상태 때문에 덜 활동적이거나 며칠 동안 부상이나 수술로 인해 활동하지 않을 경우 근육을 잃을 수도 있다고 프리맥은 말한다. "이러한 모든 요인들이 개별적으로 유의미한 하락을 야기하지는 않지만, 누적적으로 분명히 그렇다"고 그는 말한다.

 

나이가 들수록 살 빼기 어려운 이유 5 Reasons It’s Harder to Lose Weight With Age
justfitnesshub.com

 

왜 근육의 손실이 중요할까?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마른 근육은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심지어 휴식을 취할 때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여러분이 근육을 유지하고 키우기 위해 정기적으로 근력 운동을 하지 않는 한, 여러분의 몸은 매일 더 적은 칼로리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그것은 만약 여러분이 어렸을 때 했던 것과 같은 칼로리를 계속해서 소비한다면 살이 찌게 될 가능성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칼로리를 조절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오하이오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내분비학자 마르시오 그리벨러(Marcio Griebeler)가 설명한다. "그들은 계속해서 같은 양을 먹지만, 그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근육량이 적고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그들은 결국 살이 찌게 된다."

 

2. 정상적인 호르몬 변화를 겪고 있다

미국 국립 보건 통계 센터의 자료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 모두 왜 중년이 살이 찌기 좋은 시기인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 수치의 변화를 겪는다.

 

 

 

미국 국립 노화 연구소에 따르면 45세에서 55세 사이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 폐경은 에스트로겐의 현저한 감소를 유발하여 여분의 체중이 배 주변에 정착하도록 장려한다고 그리벨러 박사는 설명한다. 지방 저장의 이러한 변화는 체중 증가를 더욱 두드러지게 만들고 고혈압, 심장병, 높은 콜레스테롤, 그리고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3. 이전보다 신진대사가 느리다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근육량의 감소는 음식 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는 복잡한 과정인 신진대사를 느리게 할 가능성이 있다. 

 

더 많은 지방과 더 적은 근육을 갖는 것은 칼로리 연소를 줄인다. 많은 사람들은 또한 다양한 이유로 나이가 들면서 덜 활동적이게 되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태우는 칼로리의 수를 더디게 한다. 하지만, 나이는 여러분의 신진대사율을 결정하는 유일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신체 크기와 성별이 역할을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더 널리 퍼지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쿠싱 증후군과 같은 특정한 건강 상태도 마찬가지이다.

 

나이가 들수록 살 빼기 어려운 이유 5 Reasons It’s Harder to Lose Weight With Age

 

4. 일 때문에 더 바빠져서 건강관리에 소홀해진다

여러분이 40대와 50대가 되었을 때, 아마 한창 바쁠 시기일 것이다. 이것은 매우 훌륭하지만, 체중 감량에 도전해야 할 것이다. 우선, 여러분은 덜 움직이고 있을지도 모른다.  출퇴근하는 데 한 시간 정도 통근하고, 하루에 8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 있고, 근무 시간 동안 산책이나 운동을 하러 갈 시간이 없을 정도로 많은 것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5. 라이프스타일의 큰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 내 시간이 없어진다

중년에 살이 찌는 이유 중 일부는 여러분의 몸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과 아무 상관이 없으며, 모든 것은 사람들이 30대와 40대에 접어들면서 인생이 바뀌는 방식과 관련이 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당신이 가정을 꾸릴 때 온다. 갑자기, 퇴근 후 체육관에서 보낸 시간이 집에서 유아와 함께 보내게 된다. 나중에, 여러분의 자녀의 방과 후 시간은 여러분의 주의를 필요로 하는 놀이 데이트, 숙제, 그리고 다른 활동들로 채워진다. 

 

"당신은 더 이상 자신을 위한 시간이 없는 것 같다,"라고 프리맥은 말한다. 그 결과, 여러분의 식단과 운동 의도가 미끄러져 몇 파운드가 살찌게 될 수도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everydayhealth.com/weight/weight-gain-and-aging.aspx)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