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130억년 이상을 되돌아보고 있다....충격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보내온 사진들 VIDEO: The Webb Space Telescope’s Profound Data Challenges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제임스 웹(James Webb) 우주 망원경
우주의 심연을 들여다보는 '인류의 눈'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James Webb Space Telescope·JWST)이 찍은 첫 번째 풀컬러(full-color) 우주 이미지가 12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지구로부터 약 150만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
허블보다 지구에서 3,000배 더 멀리 떨어져 있어
다운로드는 25배나 더 많아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7월 12일에 첫 번째 이미지를 공개하면, 그것들은 조심스럽게 만들어진 거울과 과학 기구들의 부산물이 될 것이다. 그러나 우주선의 통신 서브시스템이 없다면 그것의 모든 데이터 수집 능력은 문제가 될 것이다.
제임스 웹의 통신은 화려하지 않다. 오히려, 데이터 및 통신 시스템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예를 들어, 지구에서 이렇게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위해 Ka-band 주파수를 사용하는 것은 처음이지만, JWST의 통신은 무엇보다도 JWST의 과학적 노력이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전 기사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JWST는 Lagrange 지점 L2에 있다. 이것은 지구로부터 약 150만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중력 평형의 한 지점이다. 행성과 태양 사이의 직선 위에 말이죠. JWST가 방해 없이 최소한의 궤도 조정으로 우주를 관측하기에 이상적인 위치이다.
그러나 지구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은 데이터가 한 조각으로 돌아가려면 더 멀리 이동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또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리 임무가 전송될 가능성이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매우 낮기 때문에 통신 서브시스템이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JWST의 미션 시스템 엔지니어인 마이클 멘젤은 "무엇이 크게 잘못되지 않는 한 랑데부 및 서비스 임무를 장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제임스 웹(James Webb) 우주 망원경 통신시스텐
(Source:
https://spectrum.ieee.org/james-webb-telescope-communications)
'우리는 130억년 이상을 되돌아보고 있다.'라고 NASA의 빌 넬슨이 말했다. 사진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의 첫 번째 사진으로, 지구에서 수십억 광년 떨어진 은하단인 SMACS 0723을 보여준다
(Source:
우주를 가장 멀리, 가장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최첨단 적외선 망원경인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JWST)이 12일 인류가 학수고대해 온 첫 관측 이미지와 분광 자료를 내놓았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12일(현지시간) 차세대 우주망원경인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JWST.이하 웹망원경)이 찍은 풀컬러 우주 사진을 본격 공개했다.
James Webb Space Telescope: NASA's First Images Explained
- 하루종일 뙤약볕에서 골프치는 프로 골⋯
- 6,500억 파운드 영국의 인프라 계획, 기⋯
- 미국, '경기 침체' 판단 아직 이른가? 7⋯
- 서울시, 송파·강동지역 대형 수도관 24⋯
- 서울시 발주공사 시가 직접 감리한다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