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중앙은행 수장들이 말하는 "저금리 시대는 끝났다"가 의미하는 바는 VIDEO: Central bank chiefs call end to era of low rates and moderate inflation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금리 충분히 빨리 올리지 못하면 

높은 인플레이션 고착

 

물가 상승, 온건한 수준 회복 위해 

과감한 조치 필요 역설

 

  중앙은행 수장들은 낮은 금리와 적당한 인플레이션의 시대가 끝났다고 말한다

 

ECB, Fed, BoE 수장들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대유행의 '대규모 지정학적 충격' 이후 고통스러운 변화를 경고한다.

 

세계 최고 중앙은행 총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한 '대규모 지정학적 충격'에 따라 저금리와 온전한 인플레이션 시대가 막을 내렸다고 경고했다.

 

세계 중앙은행 수장들이 말하는 "저금리 시대는 끝났다"가 의미하는 바는 VIDEO: Central bank chiefs call end to era of low rates and moderate inflation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와 제이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앤드루 베일리 영국은행 총재는 이날 유럽중앙은행(ECB) 연차총회에서 통화하면서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한 신속한 조치를 촉구했다.

 

그들은 금리를 충분히 빨리 올리지 못하면 높은 인플레이션이 고착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물가 상승을 보다 온건한 수준으로 되돌리기 위해 중앙은행들의 보다 과감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파월 장관은 "이 과정은 어느 정도 고통을 수반할 가능성이 높지만 가장 큰 고통은 이 높은 인플레이션을 해결하지 못하고 지속되도록 방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포르투갈 신트라에서 열린 연설에서 중앙은행 총재들은 대유행과 우크라이나 전쟁이 대부분의 선진국들 사이에서 10년 이상 초저인플레이션을 촉발시켰던 많은 요인들을 역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세계경제가 경쟁하는 블록으로 쪼개지면 공급망이 파괴되고 생산성이 저하되고 비용이 증가하며 성장이 감소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저인플레이션 환경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유행의 결과로 분출된 세력들이 있다. 그리고 이 거대한 지정학적 충격의 결과로 인해 우리가 활동하는 환경과 상황을 바꿀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가 단지 비용뿐만 아니라 다른 요인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주장할 것이다"라고 ECB 총재는 덧붙였다. 그는 "특정 지역이 정치적으로 '친구'인지 '적'인지 여부는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월은 이러한 변화하는 역학 관계가 저인플레이션 환경이 "이제 사라진 것 같다"는 점을 고려할 때 세계의 중앙은행들이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한 재고를 강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지금 서로 다른 세력과 함께 살고 있으며 통화정책에 대해 매우 다른 방식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환경에서 인플레이션을 예측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려운 일이 되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인플레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적은지 이제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베일리는 경제가 작동하는 방식에 "바다의 변화"가 있었고, 영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는 낮은 고용률과 과도한 임금 상승의 위험으로 "노동 시장과 그들의 행동에 구조적 유산을 남기고 있다"고 말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다른 대부분의 지역보다 더 높은 에너지와 식량 가격의 형태로 유럽을 강하게 강타하고 있다며 이는 유럽 대륙이 미국이나 다른 나라들과 "같은 상황이 아니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세계 중앙은행 수장들이 말하는 "저금리 시대는 끝났다"가 의미하는 바는 VIDEO: Central bank chiefs call end to era of low rates and moderate inflation
다양한  금융상품의 금리 추이 bankofengland.co.uk

 

그러나 그녀는 "에너지 전선에서 일어나는 일과 전쟁 전선에서 일어나는 일"은 인플레이션 기대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것은 유럽 중앙은행이 현재의 "점진적" 접근 방식에서 금리를 올리는 것으로 (7월에 0.25% 포인트 인상으로) 전환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파월은 올해 금리를 빠르게 인상하려는 중앙은행의 의지를 강조하면서 "더 높은 인플레이션 체제"가 미국에 정착하는 것을 막겠다고 맹세했다. 연준은 연방기금금리를 1.5~1.75%의 새로운 목표범위로 올리기 위해 이달 초 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하는 등 30여 년 전 마지막으로 사용한 조치에 의지해 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ft.com/content/0c686df6-823b-49c2-bf0e-80e119d9e80a)

 

 

 

https://youtu.be/XRYbon8R7bQ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