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자연으로 품은" 스뇌헤타(Snøhetta) 수중 레스토랑 VIDEO:The World's Largest Underwater Restaurant – Under in Lindesnes, Norway
산업과학 Construction,Science/디 자 인 Design2022. 6. 10. 21:56
세계 최대 수중 레스토랑 '언더(Under)'
건축 스튜디오 스뇌헤타는 3년 전 노르웨이에서 완공된 이후 수중 레스토랑 언더(Under)가 어떻게 해양생물로 뒤덮이게 됐는지를 보여주는 사진을 공개했다.
외딴 린데스네스 지역에 위치한 495m2의 이 구조물은 바위투성이 해안선으로부터 물에 잠겨 있으며 현재 인공 암초 역할을 하고 있다.
노르웨이 스튜디오는 '언더(Under)'를 가라앉은 잠망경을 닮은 콘크리트 튜브로 설계했다. 콘크리트는 외부로 노출되어 조류와 연체동물이 걸 수 있는 거친 마감을 형성했다.
스뇌헤타에 따르면, 2019년에 완공된 후, 그것은 이제 의도한 대로 "자연에 의해 수용"되었다.
스튜디오는 Dezeen에게 "노르웨이 린데스네스 해안에 있는 수중 레스토랑 Under는 콘크리트 껍질의 거칠기가 인공 산호초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양 환경에 완전히 통합되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이제 우리는 자연이 건물을 완전히 수용하고 거주하면서 계획된 모든 통합이 실현되는 것을 보고 흥분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ezeen.com/2022/06/10/snohetta-underwater-restaurant-nature-norway/)
The World's Largest Underwater Restaurant – Under in Lindesnes, Norw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