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면 다 벗고 자는데...혹시 건강에 좋을까 나쁠까? Surprising Benefits of Sleeping Naked (Hello, Better Skin)

 

벌거벗고 자면

더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잠자는 사람들은 옷을 입고 자는 것과 벌거벗고 자는 것 중 어느 쪽이 건강 상의 이득일까, 우리는 연구를 검토하고 벌거벗고 자면 많은 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영화 보면 다 벗고 자는데...혹시 건강에 좋을까 나쁠까? Surprising Benefits of Sleeping Naked (Hello, Better Skin)

 

1. 시원하고 편안하게 수면할 수 있다.

만약 체온이 너무 높다면, 밤에 뒤척이게 된다.

 

2. 더 빨리 잠들 수 있게 도와준다.

3. 전체적인 수면을 개선할 수 있다.(수면 온도 맞출 수 있어)

최적의 수면 품질을 위해, 침실의 온도는 화씨 60도(섭씨 16도)에서 화씨 67도(섭씨 20도) 사이여야 한다. 사.

 

 

 

4. 효모균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사타구니가 축축해지면 효모 감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5. 남성의 정자가 늘어나 임신 가능성이 높아진다.

6. 긴장을 풀어주고 불안감을 줄일 수 있다

7. 자신감을 북돋아 줄 수 있다.

8. 성욕을 증가시킬 수 있다.

9. 파트너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10. 신진대사를 빠르게 할 수 있다.

11. 피부 개선에 효과가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purewow.com/wellness/benefits-of-sleeping-naked)

 


 

‘알몸 수면’

수면의 질 떨어뜨릴 수 있어 

 

  여름철 더위는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7~8월 한여름에는 저녁과 밤(오후 6시 1분∼다음날 오전 9시)에도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오르는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처럼 밤에도 높은 기온이 유지될 경우 많은 사람들이 옷을 벗고 자곤 한다. 상의는 물론, 하의까지 모두 벗은 상태에서 자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알몸 수면’은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영화 보면 다 벗고 자는데...혹시 건강에 좋을까 나쁠까? Surprising Benefits of Sleeping Naked (Hello, Better Skin)
Medical News Today edited by kcontents

 

옷을 입지 않고 잘 경우 수면 중 체온이 제대로 조절되지 않을 수 있다. 처음에는 체온이 낮아져 시원한 상태에서 잠 들어도, 점차 체온이 오르면서 잠에서 깨거나 깊은 잠을 자기 어려워진다. 특히 체온 조절 기능이 약한 노인·영유아나 급격한 체온 변화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심혈관질환자는 알몸 수면을 피해야 한다. 알몸 수면으로 인해 수면 중 체온에 비정상적인 변화가 생기면 수면 관련 중추신경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알몸 수면은 위생 측면에서도 ​좋지 않다. 피부가 더운 공기에 직접 노출되면 수면 중 많은 땀을 흘리고, 다시 땀에 젖은 베개와 이불을 사용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세탁·관리되지 않은 침구류 속 먼지, 진드기 등에 몸이 그대로 노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간혹 알몸 수면이 체중 감량이나 피부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명확한 인과관계가 밝혀지지 않은 정보다.

 

여름철 숙면을 위해서는 얇은 잠옷이라도 입고 자는 게 좋다. 얇은 잠옷은 땀을 적절히 흡수해 열 발산을 돕고, 몸이 더운 공기에 노출되는 것을 막는다. 여름 잠옷으로는 습기를 잘 흡수하고 통기성이 좋은 옷이 추천된다. 반대로 몸에 달라붙는 옷은 피해야 한다. 옷이 몸에 붙을 경우 땀이 차고 편안한 호흡이 어려울 수 있다.

 

깊은 잠을 자려면 실내 습도·온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제습기를 사용하면 땀이 증발되고 습도가 낮아져 숙면에 도움이 된다. 에어컨은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수면 중 과도한 냉방은 냉방병을 유발할 수 있다. 실내외 온도차가 5~6℃를 넘지 않도록 설정하며, 습도는 50~60%를 유지한다. 이밖에 잠자리에 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차가운 수건을 발밑에 두는 방법도 추천된다. 늦은 시간에는 숙면을 위해 가급적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게 좋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6/09/2022060901860.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