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시멘트의 장점은 무엇인가....지속가능한 건축에 적합한 재료 Green Cement- Right Ingredient For Sustainable Construction

 

KIIT 연구진, 시멘트 없는 친환경 건축자재 개발

 

그린시멘트의 가장 큰 특징, 

낮은 염화물 투과성으로 녹슬지 않는다는 것

CO2 배출량 30% 저감

 

   대유행 이후, 전 세계 국가들은 환경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왔다. 탄소 배출을 줄여야 할 필요성이 개발도상국과 선진국 모두에서 훨씬 더 크다.

 

시멘트가 가장 중요한 건축 자재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시멘트의 생산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상당히 증가시킨다. 게다가, 천연자원은 놀라운 속도로 줄어들고 있어서, 그것들을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시멘트 산업은 현재 원재료의 접근성 부족, 천연물 공급의 손실, 급속한 생태계 문제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

 

 

세계 지도자들이 탄소 배출량을 제로(0)로 달성하겠다고 공언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관련 산업들이 이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 모든 것이 업계 전문가들로 하여금 대체 및 재생 가능한 연료 및 원자재 공급원을 고려하도록 했다. 그린 시멘트는 시멘트 산업 혁신의 한 예이다. 시멘트는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제거하는 기술적으로 진보된 탄소 음극 절차를 사용하여 만들어진다.

 

 

 

그린 시멘트의 생산과 구현의 탄소 발자국은 일반 시멘트에 비해 미미하다. 산업 폐기물을 재사용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며 에너지를 적게 생산해 친환경적이다. 튼튼하고 오래 가며 균열이 잘 가지 않는다. 

 

철근의 부식은 가장 흔한 콘크리트 문제이다. 그린시멘트의 가장 큰 특징은 낮은 염화물 투과성으로 녹슬지 않는다는 것이다.

 

생산 공정을 고려하고 녹색 콘크리트를 사용할 때 CO2 배출량을 30% 줄일 수 있다. 여기에 녹시멘트로 만든 레디믹스 콘크리트에 필요한 담수량이 절반 가까이 낮아지는 것도 중요하다. 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은 수요가 높으며 시멘트 산업이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린 시멘트는 비용 효율적이고 환경적으로 유익하다. 화석 연료로 만들어진 시멘트는 많은 양의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반면에 그린 시멘트는 전통적인 시멘트가 하는 에너지의 일부를 사용하는 기술 주도 과정이다. 지구가 가장 심각한 기후 변화 유형 중 하나를 경험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할 때, 한 사회로서 우리가 그러한 녹색 대안들의 사용을 장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Constrofacilitator

 

그린 시멘트는 여러 가지 잘 알려진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산업폐기물 사용량

석탄 연소의 부산물인 플라이애쉬(fly ash)는 시멘트 공장에서 방대한 양이 생산돼 제대로 처리하려면 많은 양의 땅이 필요하다. 반면에 그린 시멘트는 대부분의 비산재뿐만 아니라 고로 슬래그와 같은 다른 위험한 물질들도 사용한다.

 

 

 

에너지 사용량 감소

일반 시멘트 제조에 사용되는 원료는 그린 시멘트에 비해 난방용 천연가스뿐만 아니라 석탄 등 천연자원이 많이 필요하다.

 

오래간다

일반 시멘트에 비해 그린 시멘트는 수축률이 낮고 화씨 2400도(섭씨 1300도) 이상의 고온에도 견딜 수 있다. 구조적인 특징 때문에, 그것은 또한 주거 및 상업 건축에서 녹슬 가능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CO2 배출량은 녹색 콘크리트의 제조 방법 및 사용에 따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다.

 

그린시멘트는 자체 건조 성분으로 짧게는 72~96시간 안에 새 코팅을 할 수 있어 건설사들에게 유리하다. 이를 통해 작업자의 시간을 절약하는 동시에 다른 작업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www.newsway.co.kr/news/view?ud=2022060816221326048)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