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노재팬을 하지?...올 여름 일본 여행 메어진다

 

노재팬 가고 보복여행 온다

올여름 '일본여행' 폭발 조짐

 

   일본 정부가 한국 입국자에 대한 격리 조치를 면제하기로 하면서 일본행 항공권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아직 관광 목적의 입국은 허용되지 않았지만 노재팬(일본 제품 불매 운동), 코로나19 등으로 주춤했던 일본여행길이 약 4년 만에 열릴 것으로 보여 분위기가 고조된다.

 

인터파크투어, 최근 일본여행 예약 139%↑

나리타·오사카 등 인기…여행업계 기대감

 

왜 노재팬을 하지?...올 여름 일본 여행 메어진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본행 항공권 수요가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인터파크투어가 지난 16~21일 일본여행 예약 건수를 집계한 결과 직전 일주일(지난 9~14일) 대비 139% 늘었다. 주요 지역별로 보면 나리타 173% 오사카 163%, 하네다 123%, 후쿠오카 52% 등으로 급증했다.

 

이현주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 미주·일본팀 팀장은 "아직 무비자 입국 논의가 제대로 안 된 상황임에도 일본여행 예약에 많은 고객이 몰리고 있다"면서 "오는 7월께 본격적으로 관광비자 발급이 재개되고 항공편이 해결된다면 더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일본은 다음 달부터 코로나19 유입 가능성이 낮은 국가와 지역부터 관광객의 입국을 받아들인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행업계는 설렘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2019년 노재팬 운동이 시작되기 전까지 일본은 우리나라 해외여행객 사이에서 압도적 인기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꼽혔기 때문이다. 그 이후 코로나19 확산까지 겪으며 억눌렸던 일본여행 수요가 한꺼번에 폭발, 이른바 '보복여행'을 원하는 이가 늘 것으로 관측된다.

 

주요 여행사는 벌써부터 관련 상품을 준비 중이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개발이 발빠르게 북해도(홋카이도) 전세기 상품을 내놨고 참좋은여행은 항공노선 정상화를 전제로 한 여행상품 판매를 약 3년 만에 개시했다.

 

왜 노재팬을 하지?...올 여름 일본 여행 메어진다
tripsavvy.com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는 "엔데믹이 다가오는 데다 국내 반일감정도 점점 옅어지고 있는 만큼 일본 여행 수요가 다시 폭발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국내에서 일본으로 가는 항공 노선이 워낙 많아 회복세가 빠를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다음달 초 한국과 일본의 관문으로 통하는 김포-하네다 하늘길이 열린다. 김포-하네다 노선은 코로나19 확산 전까지 연간 205만명이 이용한 노선으로, 한일 수도를 잇는 상징적인 노선이다. 노선 운항이 재개되면 주 8회 16편의 항공기가 두 공항을 오가게 되며 예상 재개 시점은 내달 1~8일 사이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일본 주요 도시 BEST10...어디로 여행을 가야될까? VIDEO: Japan travel guide

 

왜 노재팬을 하지?...올 여름 일본 여행 메어진다

 

일본여행에서 꼭 맛봐야 할 각 지역 특산물

 

https://conpaper.tistory.com/7869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