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집' 발간

 

  서울시가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집>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하면서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용어집은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운 도시계획 관련 용어를 쉽게 풀어내 일반 시민뿐만 아니라 도시계획 분야 학계, 관련 업계 종사자에게도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서울시&#44; &#39;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집&#39; 발간
< 서울도시계획포털 내 검색창 >

 

용어집은 도시계획 용어와 함께 삽화를 삽입해 사용자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용어집에 수록된 모든 용어는 ‘서울도시계획포털’ 내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검색’ 메뉴와 네이버 지식백과를 통해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기기로 ‘서울도시계획포털’에 접속 후, 홈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하면 ‘알기쉬운 도시계획 용어 모바일웹’에 바로 접속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2008년 최초 발간 이후 5차례에 걸친 개정판 발간을 통해 용어 관련 삽화를 같이 구성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도시계획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용어 추가 및 용어의 정의와 표제어 위계 등을 사용자 입장에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또한 서울시는 도서가 필요한 시민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서울책방(https://store.seoul.go.kr)’에 위탁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도서의 전체 파일은 ‘서울도시계획포털’과 ‘서울시 도시·건축위원회(http://commission.eseoul.go.kr)’ 자료실 게시판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세신 서울시 도시계획상임기획과장은 “시민들이 공문서를 열람하거나, 관련 업무 처리 시 도시계획 관련 익숙치 않은 용어들을 도시계획 용어집과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롭게 등장하는 도시계획 용어를 시의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울시 도시계획상임기획과

 

서울시, 설계오류 사전예방 설비공사원가 산정 해설서 국내 첫 개발

 

 

https://conpaper.tistory.com/102874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