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안하고 약물로 치료한다 Experts say vision-robbing condition may soon be treated with DRUGS
경제문화 Economy, Culture/건강한삶 Healthy Life2022. 5. 18. 14:24
새로운 치료법이 백내장이 수술 대신 약물로 치료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에 흐린 얼룩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력과 실명을 초래한다.
현재 연령 관련 질환에 대한 치료 옵션은 영향을 받는 렌즈를 제거하고 교체하는 수술을 중심으로 한다.
치료 선택권을 넓히기를 희망하며, 앵글리아 러스킨 대학의 연구원들은 쥐에게 항백내장 약을 실험했다.
연구진은 이 화합물을 섭취한 쥐의 경우 '놀라운 차이와 개선'을 보였으며, 절반 가까이(46%)가 눈에 혼탁함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백내장은 수정체의 단백질이 흐트러짐으로써 발생한다.
이것은 빛을 산란시키고 망막으로의 전달을 심각하게 감소시키는 단백질 덩어리로 이어진다.
바바라 피어시오넥 교수와 동료 과학자들은 안약을 통해 투여된 VP1-001이라는 화합물로 백내장을 가진 쥐들을 치료했다.
연구용 안과 및 시각 과학 저널에 발표된 그 결과는 치료법이 수정체의 단백질 조직을 회복했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이것은 수정체가 더 잘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구원들은 그들의 발견이 수술 대신 약물로 병을 치료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제안한다.
WHAT ARE CATARACTS? 백내장이란 무엇인가? 백내장은 작은 투명한 원반인 눈의 수정체가 흐린 반점이 생기는 것이다. 젊은 사람들은 보통 투명한 유리 같은 렌즈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나이든 사람들 사이에서, 렌즈는 욕실 유리처럼 서리가 내리기 시작하고, 시력을 제한하기 시작한다. Allied Eye 백내장은 노화의 결과로 성인에게 가장 흔히 영향을 미친다. 백내장 수술은 눈 안의 흐린 수정체를 인공 수정체로 대체하는 것을 포함한다. 수술은 약 45분이 소요되며 백내장 수술 후 완치까지는 2~6주가 걸릴 수 있다. 수술의 이점은 촛점을 맞추고, 밝은 빛을 보고, 눈부심을 많이 보지 않으며, 색상의 차이를 구분하는 것을 포함한다. 하지만 50명 중 한 명 꼴로 발생하는 수술의 위험에는 시야가 흐릿해지고, 시력 감퇴와 망막이 분리되는 것이 포함된다. |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 [D-14] 6·1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
- 법인세 최고세율 변화 ㅣ 공공기관장 연봉
- 국토교통 DNA+ 융합기술대학원 3곳(아주⋯
- "이젠 파묻자"
-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2 스마⋯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