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은 윤과 강용석 후보 통화기록 불구 왜 안 했다고 할까

 

[탄핵의 여운]

통화기록도 탄핵식으로 밀어 부치나

박대통령과 악수 한번 하면 모두 씻겨나갈 줄 알았나

(편집자주)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 강용석 경기도지사 무소속 후보와 통화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그러자 강 후보 측은 “윤 대통령이 직접 전화를 걸었고 기록이 다 남아 있다”고 반박했다.

 

지난 16일 강 후보 캠프 측 권유 총괄선대본부장은 이날 오후 7시 방송된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라이브’에서 강 후보와 김세의 대표가 통화 사실을 거듭 설명했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은 윤과 강용석 후보 통화기록 불구 왜 안 했다고 할까

 

그는 “강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인 신분이었던 이달 6일 금요일 밤, 분명히 윤 당선인이 먼저 전화를 걸어와 통화를 한 기록이 남아 있다”고 말했다.

 

 

 

다만 권 본부장은 대통령실 입장문과 관련해 “(야당의 선거개입 비판론 등) 불필요한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대통령실 쪽에서 주장할 수 있는 바를 주장한 것 같다”면서 “윤 대통령과 진실게임으로 가면 가치없는 정치공세에 휘말릴 수 있고 국정운영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새 정부에 피해를 주는 걸 원하지 않는 만큼 추가 대응을 하진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강 후보는 “윤 대통령과 저는 사법연수원 동기다. 원래 전화를 하던 사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강 후보는 지난 13일 한 언론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과는 사법연수원 동기로 김은혜 후보보다 인연이 깊다”며 “(윤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인 지난주에도 (제게) 연락해서 ‘이미 (김은혜 의원이) 후보로 결정된 마당에 왜 김은혜 후보를 공격하나. 함께 잘 싸워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전문]

https://news.v.daum.net/v/20220517070319871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첫 거짓말 될까?
 
대통령실은 윤과 강용석 후보 통화기록 불구 왜 안 했다고 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