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일론 머스크, "돌연 트위터 인수 보류"...왜 VIDEO: Elon Musk says Twitter deal 'temporarily on hold'
주가 25%나 폭락
테슬라 주가는 5% 이상 올라
일론 머스크는 금요일 아침 일찍 트위터를 통해 그가 제안한 440억 달러의 트위터 인수는 "현재 당분간 보류상태에 있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10일 전 로이터 기사를 포함했는데, 트위터는 규제 신고서에서 가짜나 스팸 계정이 사용자 기반의 5% 미만을 차지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스팸/가짜 계정이 실제로 사용자의 5% 미만을 대표한다는 계산을 뒷받침하는 세부 사항들이 보류된 트위터 거래"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2시간이 조금 지나자 다시 트위터를 통해 "난 여전히 인수에 전념하고 있다."
머스크의 최초 트윗에서 보고서의 어떤 부분이 그를 걱정하는지, 왜 그가 거래를 보류하게 되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머스크는 최근 이 거래를 위해 70억 달러를 추가로 확보했다.
머스크는 만약 그가 회사를 성공적으로 인수한다면 트위터에서 스팸 봇을 해결하는 것이 그의 우선 순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했다.
머스크의 트윗으로 트위터 주가는 전 거래에서 25%나 폭락했다.
Wedbush의 분석가 Dan Ives는 인사이더에 보낸 노트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 트위터 파일링/스팸 계정을 크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이 거래에서 벗어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볼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계획을 밝힌 이후 머스크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 주가는 25% 안팎 하락했다. 머스크가 거래가 보류됐다고 발표한 뒤 테슬라 주가는 5% 이상 올랐다.
아이브스는 머스크가 규제 신고서가 아닌 트윗으로 거래를 보류하고 있다고 밝힌 사실이 '트러블'이었고, 트위터 거래를 '서커스 쇼'로 바꾸는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트위터는 인사이더와 접촉했을 때 이 소식에 즉각 반응하지 않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businessinsider.com/elon-musk-twitter-deal-temporarily-on-hold-2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