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편이 지연 혹은 결항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I work for an airline – these are the three things you should always do if your flight is cancelled
한 항공사 직원이 항공편이 취소될 경우 승객들이 해야 할 세 가지 사항을 밝혔다.
직원 부족과 전염병의 다른 영향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취소와 지연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 팁들은 여러분의 휴일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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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thescottishsun.co.uk/travel/8716571/cancelled-flights-advice-airline-worker/
틱톡 계정에 동영상을 올리면서 나탈리는 영국과 미국 모두에서 비행기 결항이 급증하는 가운데 최고의 조언을 해주었다고 말했다.
그녀의 첫 번째 조언은 항공사 이름과 함께 "권리장전"을 검색해 보는 것이었다 - 영국의 경우, 대안은 Civil Aviation Authority (CAA)이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국제선의 경우 2~4시간 지연 시 운임의 최대 10%, 4~12시간 지연 시 20%, 12시간 초과 지연 시는 30% 등의 보상액이 지급된다. 결항에 대해서는 운항시간에 따라 다르다. 만약 운항 시간이 4시간 이내인 경우 4시간 이내로 대체 편을 제공했다면 최대 약 24만 원, 초과해 제공했다면 약 36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매일경제
다만, 권리장전은 국가별로 보상 기준이 상이하다. 따라서 소비자는 자신이 어떤 보상을 적용받을 수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한다.
그녀는 "고객으로서 당신의 권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당신이 한 시간 동안 활주로에 있는 것에 대해 어떤 종류의 보상을 받을 것인지, 또는 만약 당신이 공항에 5시간 동안 있었다면, 당신이 그것에 대해 무엇을 얻을 것인지 알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 현재 라이언에어 웹사이트에는 14일 이상 전에 취소가 통보된 경우, 지연이 라이언에어 자신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경우, 또는 항공편이 지연되지만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는데 예정 시간보다 3시간 미만이면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되어 있다.
항공사 직원 나탈리의 다음 조언은 함께 탑승할 항공사의 공식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공항의 고객 서비스 지점에 위치한 항공사 직원과 동일한 속도로 최신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문제가 있고 결항이나 지연의 경우 새로운 항공편을 예약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연락을 해야 한다면, 나탈리는 모든 팔로워들에게 예약한 회사에 반드시 연락하라고 했다.
항공사에 직접 문의할 수도 있지만, 제3자와 예약한 사람은 직접 문의하라는 안내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항공편 취소나 지연을 경험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나탈리의 세 번째 조언은 Flight Aware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라는 것이다.
항공 사이트는 승객에게 관련 항공편 번호와 여행 날짜를 입력하여 특정 항공기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공항에 도착하기 몇 시간 전이라도 이렇게 하면 비행기가 제 시간에 운행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지젯과 브리티시 에어웨이스 등 항공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인력 부족을 이유로 최근 몇 주 동안 수천편의 항공편을 취소했다.
BA는 단기 결항을 막기 위해 이달 초 5월까지 계속될 일정을 줄였다.
라이언에어의 CEO는 영국인들이 여행 대란이 몇 달 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리고 긴 공항 대기 행렬이 영국, 특히 맨체스터 공항의 휴가객들을 계속해서 괴롭히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thescottishsun.co.uk/travel/8716571/cancelled-flights-advice-airline-wo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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