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항생제는 바이러스 못 죽여

면역체계 미작동=감염

 

백혈구는 면역체계의 중요한 부분

 

부어오른 부드러운 림프절은 

몸이 감염과 싸우고 있다는 증거

 

면역 체계 Immune System
잘 작동하는 면역체계는 세균이 여러분의 몸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세균을 죽이거나, 세균이 들어가면 그들의 해를 제한합니다.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활동적으로 지내며, 건강한 음식을 먹고, 체중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다른 건강한 습관을 따라야 한다.

 

 

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Image Credit: peterschreiber.media/Shutterstock.com news-medical.net

 

면역체계란 What is the immune system?

면역체계는 장기, 백혈구, 단백질, 그리고 화학 물질로 이루어진 큰 네트워크이다. 이 시스템은 감염, 질병 및 질병을 유발하는 외래 침입자(세균, 바이러스, 기생충, 곰팡이)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작동한다.

 

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면역체계는 세포와 기관의 복잡한 집합체로 이루어져 있다. 이 시스템은 세균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며 여러분이 아플 때 낫도록 도와준다.)

 

 

 

면역체계는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작용하는가? 

What does the immune system do and how does it work?

면역 체계는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 세균이 몸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하고, 세균을 파괴하거나, 세균이 들어가면 그 해로운 정도를 제한하는 것이다.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할 때:

면역체계가 제대로 작동할 때, 그것은 어떤 세포나  어떤 물질이 몸에 해로운 이물질인지 구별할 수 있다. 그것은 해를 끼칠 수 있는 외래 침입 세균을 활성화하고, 동원하고, 공격하고, 죽인다. 면역체계는 세균에 노출된 후에도 세균에 대해 학습된다. 몸은 특정한 세균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해 항체를 개발한다.  이 개념의 예는 백신을 맞을 때 발생한다. 당신의 면역체계는 백신에 있는 이물질 세포에 대한 항체를 형성하고 당신이 미래에 이물질 세포에 노출되면 이물질 세포들을 빠르게 기억하고 파괴할 것이다. 때때로 의사들은 여러분이 아플 때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돕기 위해 항생제를 처방할 수 있다. 하지만 항생제는 특정 박테리아만 죽인다. 그들은 바이러스를 죽이지 못한다.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면역체계가 침입자에게 이기는 공격을 할 수 없을 때, 감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때때로 면역 체계는 침입자가 없을 때 공격을 가하거나 침입자가 죽은 후에 공격을 멈추지 않다. 이러한 활동들은 자가면역질환과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문제를 야기한다.

 

면역체계에는 어떤 부분이 있나? What are the parts of the immune system?

면역체계는 세포와 기관의 복잡한 집합체로 이루어져 있다. 그것들은 세균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고 여러분이 아플 때 낫도록 돕기 위해 모두 함께 일한다. 

 

면역체계의 주요 부분은 다음과 같다.

 

백혈구: White blood cells

해로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군대로서, 백혈구는 여러분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세균을 찾고, 공격하고, 파괴한다. 백혈구는 면역체계의 중요한 부분이다. 면역 체계에는 많은 백혈구 유형이 있다. 

 

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Biology Dictionary

 

각각의 세포 유형은 혈류에서 그리고 당신의 몸 전체를 순환하거나, 또는 어떤 특정한 조직에 머물면서 행동하도록 요청되기를 기다린다. 각 세포 유형은 신체의 방어 체계에서 특정한 임무를 가지고 있다. 각각은 문제를 인식하는 방법이 다르며, 방어 팀의 다른 세포들과 의사소통하고 그들의 기능을 수행한다.

 

 

 

림프절:Lymph nodes

이 작은 분비선들은 세균이 몸의 다른 부분으로 퍼져서 여러분을 아프게 하지 못하도록 걸러내고 파괴한다. 그것들은 또한 여러분 몸의 림프계의 일부다. 림프절에는 외부 침입자를 분석하는 면역세포가 포함되어 있다. 그런 다음 특정 림프구를 활성화하고 복제하여 특정 침입자를 퇴치하기 위해 백혈구를 보낸다. 

목, 겨드랑이, 그리고 사타구니를 포함하여, 온몸에 수백 개의 림프절을 가지고 있다. 부어오른 부드러운 림프절은 여러분의 몸이 감염과 싸우고 있다는 증거다.

 

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my.clevelandclinic.org

 

비장: Spleen

비장은 외부 침략자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백혈구를 저장한다. 그것은 또한 오래되고 손상된 적혈구를 파괴하면서 피를 걸러낸다.

 

편도선과 아데노이드:Tonsils and adenoids

그것들은 목과 코 통로에 위치하기 때문에, 편도와 아데노이드는 외부 침입자(예를 들어 박테리아나 바이러스)가 여러분의 몸으로 들어오는 즉시 그들을 가두어 놓을 수 있다. 그들은 목과 폐 감염을 일으키는 외래 침입자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해 항체를 생산하는 면역 세포를 가지고 있다.

 

 

 

흉선: Thymus

가슴 위쪽 뼈 아래 있는 이 작은 기관은 특정 유형의 백혈구를 성숙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셀의 특정 임무는 다음 번에 이 침입자를 만났을 때 공격이 신속하게 마운트될 수 있도록 침입자를 인식하고 기억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위키백과

 

골수: Bone marrow

뼈의 스폰지 같은 중심에 있는 줄기세포는 적혈구, 혈장세포, 그리고 다양한 백혈구와 다른 종류의 면역세포로 발전한다. 여러분의 골수는 매일 수십억 개의 새로운 혈액 세포를 만들어 혈액 속으로 방출한다.

 

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aboutkidshealth.ca

 

피부, 점막 및 기타 1차 방어선: Skin, mucous membranes and other first-line defenses

피부는 세균이 몸에 들어오기 전에 예방하고 파괴하는 첫 번째 방어선이다. 

피부는 기름을 생산하고 다른 보호 면역 체계 세포를 분비한다. 점막은 호흡기, 소화기, 비뇨기, 생식기에 걸쳐 있다. 이 막들은 점액을 분비하여 표면을 윤활하고 촉촉하게 한다. 세균은 호흡기의 점액에 달라붙은 다음 섬모라고 불리는 머리카락 같은 구조에 의해 기도 밖으로 이동된다. 여러분의 코에 있는 작은 털들은 세균을 잡는다. 땀, 눈물, 침, 점막에서 발견되는 효소는 물론 질에서 분비되는 모든 세균을 방어하고 파괴한다.

 

 

위와 장: Stomach and bowel

위산은 많은 박테리아가 여러분의 몸에 들어오자마자 그들을 죽인다. 또한 장에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이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있다.

 

어떤 조건과 장애가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가?

What conditions and disorders affect the immune system?

많은 결핍과 장애는 면역 체계를 손상시키거나 방해할 수 있다. 어떤 약들은 몸이 감염과 싸우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든다. 특정한 건강상태는 당신의 면역체계가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게 하거나 당신의 면역체계가 해로운 세균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된다.

 

알레르기: Allergies

인체가 무해한 물질(음식이나 꽃가루 등)에 과민반응하면 면역체계가 반응을 일으킨다. 여러분의 몸은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을 방출함으로써 알레르기 유발과 싸운다. 알레르기 반응은 가벼운 것(재채기 또는 코막힘)부터 심각한 것(호흡 문제 및 심지어 사망)까지 다양하다. 항히스타민제는 증상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자가면역질환: Autoimmune disorders

이러한 장애는 면역체계가 자신의 세포를 잘못 공격할 때 발생한다. 루푸스, 당뇨병, 하시모토병, 류마티스 관절염 등이 대표적인 자가면역질환이다.

 

일차 면역 결핍 장애: Primary immunodeficiency disorders

이러한 장애는 유전된다. 면역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하는 원발성 면역결핍증(PIDD)은 100가지가 넘는다.

 

 

감염: Infections

HIV와 단핵증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잘 알려진 감염증이다. 그것들은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진다.

 

암: Cancer

백혈병, 림프종, 골수종과 같은 특정한 종류의 암은 면역 체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암은 면역세포가 통제 불능으로 성장할 때 발생한다.

 

패혈증: Sepsis

패혈증은 감염에 대한 몸의 면역체계의 압도적인 반응이다. 이것은 광범위한 염증을 유발하고 장기 손상, 장기 기능 부전, 사망으로 끝날 수 있는 사건의 하향 곡선을 일으킨다.

 

면역 체계의 모든 것 Immune System
medpagetoday.com

 

약물: Medications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일부 약물들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다. 그리고 장기이식 후에, 사람들은 면역억제제를 먹는다. 이 약들은 이식 실패(거절)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 약들은 감염과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어떻게 하면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How can I keep my immune system healthy?

몸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면역체계는 강하게 유지되기 위해 영양, 휴식, 그리고 건강한 환경을 필요로 한다. 특정한 생활습관의 변화는 면역체계를 증진시키고 질병을 피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 체계를 원활하게 작동시키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한다.

 

 

 

담배를 끊는다.

체중을 줄이거나 건강한 체형을 유지한다.

과일과 야채를 많이 포함한 건강한 식사를 한다

알코올은 피하거나 적당량만 마신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한다.

손을 자주 씻는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몸의 건강에 집중하도록 노력한다

백신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한다.

 

나는 자주 아픈 것 같다. 언제 의사를 불러야 하나?

I seem to get sick a lot. When should I call my doctor?

만약 항상 아프다고 느끼거나 결코 사라지지 않는 것 같은 증상이 있다면, 여러분은 의사를 방문해야 한다. 어떤 증상은 자가면역질환의 징후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다음과 같다.

 

피로 또는 피로(항상 피로를 느낀다).

아프고 아픈 근육들, 특히 당신이 또한 열이 있다면.

집중하거나 주의를 기울이는 데 어려움이 있다.

탈모.

염증, 발진, 홍조 등은 신체의 모든 부위에 발생한다.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얼얼하거나 저린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my.clevelandclinic.org/health/articles/21196-immune-syste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