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주목받는 9개의 현수교 VIDEO: Nine remarkable suspension bridges from around the world
지난주 터키에서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가 완공된 후, 이것은 데진에서 이전에 등장했던 9개의 인상적인 현수교를 정리한 것이다.
현수교는 Dezeen 교량 설계 및 아키텍처 가이드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타워 사이에 매달린 수직 침목 또는 현수 케이블로 지탱된다.
이 시스템은 현수교가 세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교량 디자인 중 일부를 구성하고 있어 매우 먼 거리와 높이에 걸쳐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유명한 예로는 뉴욕의 브루클린 브리지, 샌프란시스코의 골든 게이트 브리지, 런던의 타워 브릿지가 있다.
다음은 전 세계의 9개의 놀라운 현수교들이다.
1915년 터키의 차나칼레 다리는 오늘의 Dezeen Agenda 뉴스레터에 실렸다.
터키 1915 차나칼레 현수교(2022년)
2,023미터의 경간으로 터키와 아시아 해안을 가로지르는 1915년 완공된 차나칼레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다. 주로 COWI 컨설팅 그룹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매일 최대 4만 5천 대의 차량을 6개 차선에 걸쳐 운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다리의 독특한 빨간색 타워는 318미터로 런던의 샤드보다 높으며, 지구상의 현수교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의 DL이앤씨와 SK에코플랜트가 시공 했다.
포르투갈 516 아루카 현수교(2021년)
516 아루카는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이다
포르투갈 북부의 아루카 지질공원에 위치한 이 보행자 현수교는 지름 516m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중 하나다.
양쪽 끝의 역 A자 콘크리트 타워는 파이바 강 위 175m의 통로를 지탱하는 두 개의 강철 인장 케이블을 지지한다.
중국 황천 유리 바닥 현수교(2020년)
중국 남부 황촨 삼협 경관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긴 유리 바닥 다리
저장대 건축설계연구소가 설계한 중국 남부의 롄장강에 걸친 이 현수교는 또 다른 기록을 가지고 있다.
526미터 높이의 이 관광지는 기네스북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긴 유리 바닥 다리로 공식 인정받았다. 보행자들은 완전히 투명한 갑판을 통해 201m 아래 협곡까지 내려다볼 수 있다.
미국 요키 트리하우스(Yoki Treehouse) 현수교(2018년)
이 목록에서 가장 작은 현수교는 지금까지 윌 베일하즈가 디자인한 텍사스 중부의 나무집에서 찾을 수 있다.
주 나무집이 있는 오래된 편백나무에서 단단한 지면에 위치한 작은 목욕탕까지 강을 가로질러 18미터에 이른다.
중국 홍야구 유리 바닥 현수교(2017년)
중국 북동부 훙야구(紅agu)의 두 절벽 사이에 있는 218미터 높이의 절벽 위에 있는 이 유리 바닥의 현수교는 불안하게 흔들리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었다.
4cm 두께의 유리 패널 1,077개로 만들어졌으며 120톤이 넘는 케이블로 지지되고 있다. 488미터 길이의 구조물 양 끝에 경비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건널목에서 공포에 떨었던 사람들이 단단한 지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위스 로프의 샤를 쿠오넨 현수교(2017년)
스위스의 가장 깊은 계곡을 가로질러 494m를 급강하하는 것은 유럽의 다리라고도 알려진 찰스 쿠오넨 헨게브뤼케다. 그것은 두 개의 인기 있는 스키장을 연결하는 등산로로, 한때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였다.
다리의 금속 갑판은 폭이 64센티미터에 불과하지만, 그물은 알파인 경치의 시야를 방해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높은 각진 면을 덮고 있다.
중국 장가계 그랜드 캐니언 유리바닥 현수교(2016년)
텔아비브 건축가 하임 도탄에 의해 디자인된 장자제 그랜드 캐니언 유리 다리는 때때로 유리 바닥 다리로 중국의 매력을 시작했다고 여겨진다.
2016년에 개통되었을 때, 장자제는 430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긴 유리 보행 다리였다. 그것은 이 리스트에서 다른 사람들에 의해 추월당했지만 현기증을 유발하는 300미터의 땅으로 떨어지면서 여기서 가장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개통 후 불과 2주 만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뜸해지면서 다리가 일시적으로 폐쇄될 수밖에 없었다.
네덜란드 네시오 현수교(2006)
런던 스튜디오 Wilkinson Eyre Architects는 엔지니어링 회사 Arup의 도움을 받아 암스테르담에 있는 자체 앵커 곡선 현수교를 설계했다.
완만한 경사와 커브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한 자연스러운 길을 만들기 위한 것이지만, 구조물은 보행자들을 위한 별도의 접근 경로를 만들기 위해 양쪽 끝에서 갈라진다. 이 다리는 네덜란드에서 몇 안 되는 현수교 중 하나이며, 연약 지반이 케이블을 고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본 아카시 카이쿄 현수교(1998년)
1915년 차나칼레 대교가 개통되기 전에,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의 타이틀은 일본의 고베시와 아와지섬의 이와야시를 잇는 아카시 카이쿄가 가지고 있었다.
엔지니어 카시마 사토시가 설계해, 중심 스팬은 1,991미터, 전장은 3,911미터입니다. 이 다리는 시속 290km의 풍속과 리히터 규모 8.5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30만km 이상의 강철 케이블을 사용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ezeen.com/2022/04/01/suspension-bridges-roundups/)
한국 이순신 현수교(2012)
이순신대교는 전라남도 여수시 묘도동와 광양시 금호동을 연결하는 길이 2.26km의 현수교이다. 2013년 기준, 2개의 주탑 사이의 경간 길이가 1,545m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길고, 해수면에서 상판까지의 높이 역시 80m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다. 위키백과
터키 차나칼레 대교 개통 Türkiye set to inaugurate 1915 Canakkale Bridge
https://conpaper.tistory.com/1015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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