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세정 제품, 자동차 배기가스와 비슷" 연구결과 VIDEO: Volatile Organic Compounds: How everyday products cause

 

코로나 바이러스 소독제도 유해

 

  지난 2년 동안 청소용품들이 어느 때보다도 흔해졌지만, 새로운 연구는 이 제품들의 사용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미국 연구진이 실내 전문 청소기 작업을 모방한 '실제 실내 환경'에서 실시간 관측을 실시했다.

 

 

그들은 실내 표면을 소독하기 위한 상업용 청소기가 차량의 에어로졸과 같거나 더 높은 비율로 작은 오염 물질 입자들이 사람의 호흡기에 축적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발견은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소독제 스프레이를 많이 사용한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있을 수 있다.

일부 직원들은 근무일 내내 사스-CoV-2 전염을 막기 위해 사무실의 접촉면을 소독제를 자주 사용해왔다.

 

 

 

이 연구는 데이비스 소재 캘리포니아 대학의 환경 과학자인 콜린 로잘레스에 의해 주도되어 오늘 사이언스 어드밴스지에 실렸다.

 

로잘레스와 동료들은 논문에서 "인간이 실내 환경에 도입하는 한 가지 동요는 가정용 세척 및 소독 제품의 사용인데, 그 중 일부는 감귤류나 소나무와 같은 "자연적인" 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보건에 악영향을 미치는 직장 및 주거지의 노출은 코로나바이러스 질병 2019 대유행 기간 동안 실내 표면의 화학적 소독의 증가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과학자들은 살균제로 실내 표면을 청소하면 가스와 에어로졸 같은 2차 실내 오염물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0552089/Cleaning-products-expose-people-pollution-rate-cars-study-says.html)

 

Volatile Organic Compounds: How everyday products caus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