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의 과학: 왜 좋은 밤의 휴식은 나이가 들수록 힘들어질까 Science of sleep: Why a good night's rest gets harder with age

 

  불면증은 종종 Ambien을 포함하는 최면술로 알려진 종류의 약물로 치료되지만, 이러한 약들은 노인층에서는 잘 듣지 않는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진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생물학은 잘 이해되지 않고 있다.

 

수면의 과학: 왜 좋은 밤의 휴식은 나이가 들수록 힘들어질까 Science of sleep: Why a good night's rest gets harder with age

 

미국 과학자 팀이 쥐의 수면과 각성 조절에 관여하는 뇌 회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저하되는지를 밝혀냈는데, 쥐의 뇌 회로가 인간의 더 나은 약의 길을 닦고 있다고 한다.

 

스탠퍼드대 루이스 드 레체아 교수는 "65세 이상 노인들 중 절반 이상이 수면의 질에 대해 불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고혈압에서 심장 마비, 당뇨병, 우울증,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뇌판의 축적에 이르기까지 여러 나쁜 건강 결과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불면증은 종종 Ambien을 포함하는 최면술로 알려진 종류의 약물로 치료되지만, 이러한 약들은 노인층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는다.

 

이 새로운 연구를 위해, de Lecea와 동료들은 눈과 귀 사이에 위치한 뇌의 시상하부에 있는 작은 뉴런 군집에서만 생성되는 주요 뇌 화학물질인 하이포크레틴을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뇌에 있는 수십억 개의 뉴런 중, 오직 약 50,000개만이 하이포크레틴을 생산한다.

 

1998년, 드 레체와 다른 과학자들은 하이포크레틴이 각성을 안정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호를 전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많은 종들이 나이가 들면서 파편화된 수면을 경험하기 때문에, 동일한 메커니즘이 포유류 전반에 작용하고 있다고 가정되며, 이전의 연구는 저초크레틴의 저하가 인간, 개, 쥐에서 기면증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연구팀은 어린 생쥐(3~5개월)와 늙은 생쥐(18~22개월)를 골라 섬유가 운반하는 빛을 이용해 특정 뉴런을 자극했다. 그들은 이미징 기술을 사용하여 결과를 기록했다.

 

그들이 발견한 것은 나이든 쥐들이 어린 쥐들에 비해 약 38퍼센트의 하이포크레틴을 잃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또한 나이든 쥐들에게 남아 있던 하이포크레틴이 더 흥분하기 쉽고 쉽게 작동하여 동물들이 깨어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많은 유형의 세포 기능에 중요한 생물학적 온오프 스위치인 "칼륨 채널"의 시간 경과에 따른 열화 때문일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hindustantimes.com/science/science-of-sleep-why-a-good-night-s-rest-gets-harder-with-age-101645774746901.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