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억달러에 달하는 EVTOL 기업들의 가치...그들은 무엇을 날리고 있나 VIDEO: 5 Best eVTOL Companies (2022)
벤처 투자가 마크 앤드리슨은 2013년 기술 투자자 행사에서 "하드웨어는 어렵다"고 말한 것으로 유명하다. 안드레센은 VC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에 대한 선호도를 설명하면서 "하드웨어 회사에서 잘못될 수 있는 일들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하드웨어 회사가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괴할 수 있는 방법은 훨씬 더 많다."
*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
수직 이착륙을 위해 전력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전기 추진(모터, 배터리, 연료전지, 전자제어기)의 주요 발전과 도시 공기 이동(에어택시)을 위한 새로운 차량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생겨났다. 예를 들어 보잉, 에어버스, 엠브라어, 혼다, 도요타, 현대, 나사와 같은 항공기 회사들이 개발하고 있다.
그러나 안드레센이 연설하는 동안에도 지난 10년 동안 하드웨어 기반 운동에 가장 크고 지속적인 현금유입을 위해 씨앗을 뿌리고 있었다. 그 이후로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의 설계와 제작은 기술계의 몇몇 거물들의 자금 지원 물결에 의해 추진되었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러한 큰 움직임의 경우, 자금은 대부분 전통적인 벤처-자본 커뮤니티 외부의 출처, 즉 부유한 투자자와 다국적 기업에서 나온다.
구글 공동창업자 래리 페이지, 자율의 개척자 세바스찬 스룬, 기업가 마르티네 로스블랫, 링크드인 공동창업자 레이드 호프만, 징가 창업자 마크 핀커스, 투자자 아담 그로서, 기업가 마크 로어, 우버, 메르세데스-벤츠, 에어버스, 보잉, 현대 혼다, 혼다, 혼다 등이다. 그리고 그 외에도 많다.
오늘날 250여개 기업이 도시 교통의 혁명이 되기를 바라는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다. Wisk, Kittyhawk, Joby와 같은 일부 항공사들은 소규모의 시제품 항공기를 날리고 있으며, 다른 항공사들은 디자인 개념 이상의 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
만약 그 비전이 현실화된다면, 전형적인 러시아워 동안 수백 대의 eVTOL들이 대도시 상공에 몰려들 것이고, 킬로미터당 적은 수의 승객들을 차로 운전하는 것보다 더 큰 비용이 들지 않을 것이다. 도시 항공 이동성 또는 첨단 항공 이동성이라는 이름으로 통하는 이 비전은 후원자들이 인증, 기술 개발, 그리고 좁은 영공에서 많은 수의 항공기를 안전하게 비행하는 운영 고려사항을 포함한 모든 범주의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요구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evtol-air-taxi-industry)
5 Best eVTOL Companies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