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의 성관계와 갑작스런 심장사 Sex and Sudden Cardiac Death in Young People

 

  자연사 후 부검에 대한 법의학적 연구 결과 0.2%가 성행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될 정도로 성관계는 돌연사(SCD)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중년 남성들을 크게 괴롭히는 문제라는 인식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JAMA 심장학지에 실린 연구 서한에서 발표된 새로운 연구는 비록 이 현상이 아직 드물지만, 젊은 사람들과 여성들에게 인식되어 왔던 것보다 더 많은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는 것을 시사한다.

 

젊은이들의 성관계와 갑작스런 심장사 Sex and Sudden Cardiac Death in Young People
Medscape

 

런던 세인트조지 대학교 연구진은 1994년 1월부터 2020년 8월까지 세인트조지스 심장병리학 센터에서 6800건 이상의 SCD 사례를 검토했다. 모든 사건들은 이미 비심장적 원인을 배제하기 위해 독성학적 검사를 포함한 상세한 부검을 마친 상태였다.

 

(healthday.com)

TV와 영화에서나 볼 법한 이야기인데, 한 커플은 남자의 심장이 갑자기 내뱉을 때 열정적인 섹스를 하고 있다.

"보통 중년 남성입니다. 보통 그는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워요. 심장전문의 마사 굴라티 박사는 "재미있는 일이지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속설이 있다"고 말했다."

구라티 전 미국심장학대학 환자교육 웹사이트 CardioSmart.org 편집장은 "그러나 그러한 열정이 그렇게 힘든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영국에서 나온 새로운 연구를 포함한 수많은 의학 증거들은 섹스가 당신의 심장이 멈춘 것처럼 느끼게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단지 열정일 뿐이지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는 아니라는 것을 입증했다.

25년 넘게 런던 병원에서 부검을 받은 6900여건의 심장 돌연사 사건 중 0.2%만이 성관계와 관련이 있다고 연구진이 1월 13일 자마 심장학 저널에 보고했다.

 

젊은이들의 성관계와 갑작스런 심장사 Sex and Sudden Cardiac Death in Young People



"성적 관계와 갑작스러운 심장사와의 극적인 연관성은 없다"라고 박사는 말했다. 버밍엄 앨라배마 대학의 응급의학과 및 외과 교수인 마이클 커즈. "그것은 다른 활발한 활동보다 더 위험하지 않다."

영국 연구는 세인트루이스에서 부검을 받은 모든 심장 돌연사 사례를 포함했다. 1994년 1월부터 2020년 8월까지 런던 조지 대학교 병원에 입원했다. 그것은 총 6,847명의 사망자를 낳았다.

병원의 Mary Sheppard 박사가 이끄는 연구원들은 그 후 성관계 중 또는 1시간 이내에 사망이 발생한 사례를 찾아냈고, 단지 17명의 사례만을 발견했다.

 

 

 



희생자들은 비교적 어렸고, 38세에 불과했으며, 그들 중 35%가 여성이었다.
굴라티는 "보통 성관계 중 갑작스런 심장사고는 남성적인 것에 가깝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런던 연구진은 이 사례의 절반 가까이가 기저 심장 질환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나머지 절반은 뚜렷한 원인 없이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갑작스러운 부정맥 사망 증후군이 있는 것으로 판정되었다.

굴라티 대변인은 성관계 중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다.

 

젊은이들의 성관계와 갑작스런 심장사 Sex and Sudden Cardiac Death in Young People
Medpage Today

"우리가 하는 일은 성관계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발휘하는 것이 많다. 걱정의 관점에서, 사람들은 성관계를 하는 것에 비해 계단을 오를 때를 더 걱정해야 한다"라고 굴라티는 말했다. "성관계 중에 그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발휘하려면 꽤 곡예적인 일을 해야 한다."

그러나 굴라티와 쿠르츠는 이번 연구가 성관계 중 발생하는 심장사망만을 조사했다고 지적했다. 성관계 도중이나 성관계 후에 심장이 멈췄지만 그 이야기를 하기 위해 살아남은 사람들이 더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파트너와 조깅을 하든, 스핀 자전거를 타든, 시끄러운 성관계를 하든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알아야 한다고 미국 전문가들은 말했다.

 

 



커츠는 "어떤 활동을 하든지 간에 심폐소생술을 어떻게 하는지, 심정지를 어떻게 인지하는지, AED가 가능하다면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아는 것이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이유"라고 말했다. "급작스러운 심장사는 시간 의존적인 질병이다. 빠르게 인식된다면 사실상 생존 가능한 질병 상태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consumer.healthday.com/death-during-sex-2656330189.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