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형 벤즈에 장착된 놀라운 파나소닉 AR 내비게이션/헤드업 디스플레이(HUD) VIDEO:Jet Fighter With a Steering Wheel: Inside the Augmented-Reality Car HUD
메르세데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곧 대중화
2022년형 메르세데스-벤츠 EQS는 벤츠사의 최초의 전기 세단이다.
파란색 방향 화살표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통해 전방의 도로를 그린 것처럼 보인다.
45cm(17.7인치) OLED 중앙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142cm(56인치)의 대시 스패닝 불가사의인 EQS의 많은 하이핑된 "하이퍼스스크린"의 카메라 뷰 위에 디지털 거리 표지판과 기타 그래픽이 겹쳐져 있다.
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다음이다:
목적지에 다가가면 가상 롤로덱스를 통과하는 것처럼 AR 거리 번호가 건물 앞에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더 이상 집이나 직장을 찾는 동안 목을 움츠리고 산만해질 필요가 없다. 마지막으로 그래픽 맵 핀이 실시간 장면 위에 떠서 여행의 끝을 표시합니다.
10만3천 달러 이상에서 시작해서 13만5천 달러를 넘는 화려한 메르세데스 기종을 내 EQS 580 테스트카에서 구입할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멋진 물건이다. 그러나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파나소닉은 더 다루기 쉬운 HUD를 공개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속도계, 속도 제한, 엔진 rpms 또는 운전자의 시야에 맴도는 다른 정보들로 익숙한 자동차 기능이 되어 도로를 주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메르세데스, BMW, 제네시스 등의 고급차들은 최근 더 크고, 더 상쾌하고, 데이터가 풍부한 디스플레이로 HUD의 지평을 넓혔다.
Phiar Technologies의 Qualcomm 프로세싱과 AI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파나소닉은 AR HUD 2.0으로 주류 시장에 진입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AR 영상을 운전자의 시선과 정확하게 일치시키기 위한 통합 아이 트래킹 카메라를 포함하고 있다. Piar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는 그것이 선명하게 렌더링된 내비게이션 아이콘을 오버레이하고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타는 사람, 장벽, 차선 표시를 포함한 물체를 발견하거나 강조 표시하도록 한다. 적외선 카메라는 운전자의 주의 산만, 졸음 또는 장애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GM의 반자동 슈퍼 크루즈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독립형 카메라가 필요하지 않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augmented-reality-car-hud)
Street testing Phiar's AI navigation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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