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 부족 문제 해결책 4족 로봇 시장 경쟁 가열 VIDEO:Where Four-Legged Robot Dogs Are Finding Work
2030년 140억 달러 시장 규모 전망
구인 문제로 경직된 노동시장에서
다리가 네 개인 로봇 개가 일자리를 찾고 있는 곳
다리가 네 개인 로봇 도그들이 검사, 보안, 공공 안전 등과 같은 응용 분야를 위해 배치되고 있다. 이들 4족 로봇은 기업이 수집하려는 정보의 종류에 따라 탑재량을 달리 할 수 있는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다리가 네 개인 로봇 시장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약 10년 동안 70파운드 스팟 로봇을 개발해왔다. MIT는 또한 "미니 치타"라고 불리는 더 작은 네 개의 다리를 가진 로봇을 연구하고 있다. 필라델피아에 있는 고스트 로보틱스는 군사용 로봇을 만들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산업용 고객을 위해 스위스의 애니보틱스(Anybotics)가 애니말(Anymal)이라고 부르는 다리가 네 개인 로봇을 만들고 있다.
Deep Robotics, Weilan, Unitree Robotics와 같은 중국 회사들은 모두 그들만의 버전을 만들고 있지만, 이 마지막 두 회사는 최소한 부분적으로 개인용 로봇 시장에 촛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얼라이드 마켓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검사 로봇 시장은 9억4000만 달러(약 1250억 원)를 창출했으며 2030년에는 140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사추세츠, 뉴욕 및 로드아일랜드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기 및 가스 유틸리티 회사인 National Grid를 예로 들어 본다.
이 회사는 매사추세츠에 본사를 둔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의해 만들어진 두 대의 로봇을 일상적인 검사를 하기 위해 사용해 왔다. 로봇들은 그들이 길을 찾도록 돕는 라이다와 변전소에 있는 장비의 상세한 사진과 열 이미지를 찍을 수 있는 시각 및 열 카메라를 갖추고 있다.
스팟을 사용하기 전에는 내셔널 그리드 변전소에서 대부분의 검사를 사람이 했다. 어떤 경우에는 장비가 켜져 있는 동안 사람이 검사를 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변전소의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했다.
"우리는 로봇에 대한 투자가 우리 직원들의 안전 작동 조건을 개선하기 때문에 신중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라고 내셔널 그리드의 로봇 기술 책임 엔지니어 딘 베를린은 말한다. "로봇은 또한 반복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에서 잇점을 제공한다. 매번 동일한 각도에서 동일한 시야에서 이미지를 수집하는데, 이는 서로 다른 시간에 수집된 이미지를 비교하여 어떠한 경향이나 행동 변화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here Four-Legged Robot Dogs Are Finding Work
- [흥행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VIDE⋯
- 올해 해외건설 수주 1위 건설사는ㅣ 올⋯
- 세종시∼청주공항 연결도로 등 예비타당⋯
- 중대시민재해 재해예방 해설서 배포 [국⋯
- 국내 증시 큰손 국민연금공단이 올해 집⋯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