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카드가 비트코인 구매력을 높이고 있다" Crypto Cards Are Giving Bitcoin Purchase Power
한때 암호화폐를 소비하는 것은 두통을 유발하는 하곤 했다. 비트코인을 교환 매체로 받아들이는 대상이 거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이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기본 통화에 접근할 수 없다면, 기꺼이 기본 통화를 디지털로 교환할 구매자를 찾아야 했다. 에스크로 시스템으로 사용자를 보호하는 P2P 시장이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는 어느 정도의 위험을 수반한다.
몇 년이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드는지. 요즘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이용해 온라인, 메타버스, 미트스페이스 등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쉬운데, 판매 시점에서 결제 게이트웨이가 전환 취급을 하고 있다. 프로세서가 실시간으로 암호화폐를 기본통화로 변환하는 동안 스펜더는 거래를 허가해 변동성이 높은 가상화폐를 받아들이는 것에 회의적인 상인들의 거래를 위험에서 벗어나게 한다.
디지털 가치를 충족시키는 직불 카드
디지털 자산 부문이 등장한 이후 구축된 모든 인프라 가운데 암호화폐 친화형 직불카드만큼 주류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한 인프라도 드물다. 결제 대기업 비자(Visa)와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방대한 네트워크에서 암호화폐 지원을 펼쳐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소비 목적으로 빠르고 저렴하게 암호화폐를 전통화폐로 전환할 수 있게 했다.
시민들이 암호화폐를 사고 팔거나 보유하는 것조차 금지하는 금융법이 마련되는 등 많은 국가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어 이는 세계적으로 받아들여질 만한 해결책은 아니다. 암호화폐 카드는 편리할 지라도 알제리나 볼리비아에서는 별로 쓸모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가 허용되는 국가에서는 구매력이 보장됩니다.
마스터카드는 올해 초 디지털 경제에 대한 태도의 변화를 설명하면서 "암호화폐 사용을 시작하라고 권하지 않는다"고 썼다. 그러나 우리는 고객, 상인 및 기업이 그들이 원하는 대로 전통적인 것이든 크립토이든지 간에 디지털 가치를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자리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선택이어야 하며, 그것은 당신의 돈입니다."
마스터카드가 성장 중인 암호화폐 파트너 네트워크에는 현재 지갑 애플리케이션 와이어크스,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업체 비트페이, 디지털 자산 매니저 백트, FDIC 보험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LVL 등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주 스타트패스 크립토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5곳과 '글로벌 블록체인 과제 해결'에도 힘을 합치고 있다고 밝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Recent Article
- 미국 의회 신뢰도 날개 없는 추락..."자⋯
- 1인 가구 40%는 월세 ㅣ 서울 2030 매입⋯
- 한라, 해양경찰 서부정비창 신설사업 ㅣ⋯
- [팩트 체크] 121억달러 규모 해외건설⋯
- 불법하도급 46건 적발...“무관용 원칙⋯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