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아람코, 자푸라 가스 개발 100억 달러 규모 계약 체결...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과 삼성엔지니어링 각각 수주 Saudi Aramco awards contracts worth $10bn for giant Jafurah gas development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공공시설과 유황회수시설

삼성엔지니어링, 셰일가스 처리시설

 

2030년까지 하루에 2천만m3의 가스 생산 목표

 

   개발 초기 10년 동안 투자액이 680억 달러에 달하며, 전체 투자액은 수명 동안 1,000억 달러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

 

사우디 아람코는 2030년까지 하루에 20억 입방 피트의 가스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거대 기업 자푸라(Jafurah)의 파격적인 가스 개발에 100억 달러 규모의 여러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ENG·현대건설, 2조원 규모 '사우디 가스처리시설' 수주 - 서울파이낸스  

 

관련기사

사우디 자푸라 가스 프로젝트 입찰 동향...현대건설 참여 

Aramco extends Jafurah gas tender deadlines

https://conpaper.tistory.com/96349

 

이 거대 국영기업은 "자푸라 가스공장과 가스압축시설, 기반시설 및 관련 지상시설에 대해 100억 달러에 달하는 16건의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은 업스트림의 최근 보고서에따르면 세계적인 EPC 회사들이 여러 패키지의 선두주자로 거론되고 있다.

 

아람코는 "이번 계약은 국내외 서비스 업체에 수주됐으며 자푸라 프로그램의 지표면 및 지표면 구성품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수주 회사들을 공개하지 않았다.

 

거대한 자푸라 부지는 왕국에서 알려진 가장 큰 자유 가스전이며 에너지 전환 계획에 따라 파격적인 가스 생산을 증가시키려는 아람코의 전략의 핵심 요소로 여겨진다.

 

이 회사는 최근 2050년까지 전체 운영 자산에서 범위 1과 범위 2를 기준으로 온실가스 순 제로 배출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야심찬 계획

아람코는 자푸라에서의 자본 지출이 개발 초기 10년 동안 6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회사는 자푸라에 전체 생애주기 투자금액이 1000억달러 이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람코는 2030년까지 생산량이 최대 2Bcfd, 1일 4억1800만입방피트, 1일 63만배럴의 가스 액체와 콘덴세이트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다섯 가지 중요한 계약

아람코는 자푸라에 대해 최대 16개의 EPC 계약을 체결했지만 업스트림은 가스 프로젝트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시설들이 5개 포함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인도의 L&T가 최소 3개의 가스 압축 시설을 포함하는 패키지를 수주한 것으로 보인다.

엘앤티 역시 파격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수출 파이프라인을 포함한 패키지를 내놨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각각 550MMCFd 정도의 원가스를 취급하는 열차 2대가 있는 가스처리시설이 포함된 패키지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pulsenews.co.kr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은 아람코가 선호하는 공공시설과 유황회수시설이다.

사이펨은 상류 파이프라인 및 타이인에 대한 작업으로 구성된 네 번째 패키지의 우선 계약자이다.

 

이외에도 "자푸라 대량 공급 지점 건설, 송전선 건설, 자푸라 가스 발전소 전력 상호 연결 및 새로운 열병합 발전소 시설 건설"이 있다.

 

수주 회사들은 아직 업스트림에 의해 개별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upstreamonline.com/field-development/saudi-aramco-awards-contracts-worth-10bn-for-giant-jafurah-gas-development/2-1-1108534)

 

Commercialization of Unconventional Resources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