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주최 글로벌인프라협력컨퍼런스 2021 성료 VIDEO: Global Infrastructure Cooperation Conference 2021 : 15~16.Nov.2021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한 글로벌인프라협력컨퍼런스 2021은   ‘위드(with)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온·오프라인 동시로 진행되었으며 이틀 간의 컨퍼런스가 성료됐다.

 

개막식에서는 박선호 해외건설협회장의 개회사를 필두로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의 환영사가 그리고 인도네시아와 이라크 교통부 장관 , 폴란드 인프라부 대표의 온라인 영상 축사가 이어졌으며 컨퍼런스 참여국의  PPP사업 활성화를 주제로 한 영상 메시지가 전달되었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11월 15일(월)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환영사에서

 

코로나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포스코 코로나 시대에는 글로벌 인프라 시장은 아래 현안에 대해서 모두 협력하고 공조해야 함을 강조했다.

 

 

 

1. 인프라 양적 측면

물류 이동량 증가로 교통량 증가로 인프라 건설시장 일조

 

2.인프라 질적 측면

SOC 디지털화 가속화 스마트 도시의 건설

 

3. 환경 보건 중요성 부각

ESG는 기업의 생존 전략으로 사회적 가치 제고 요구

 

 

 

이어서 노형욱 장관은 지속 가능한 미래 설계 한국판 뉴딜 추진 상황을 소개하였다.

 

디지털 뉴딜: 스마트 도시 조성

그린 뉴딜: 2050 탄소 중립 목표 생활 인프라 전반 녹색 전환 

휴먼 뉴딜:  디지털 소통해소 일자리 공유 추진 등

 

 

 

[Conraturatory Speech]

부디 까르야 수마디 인도네시아 교통부 장관은 영상 메시지에서 교통인프라 개발의 중요성과 민관협력 참여 기회의 필요성을 설명하였으며

 

이어서 나사르 후세인 반다르 이라크 교통부 장관은 선진국으로 진입한 한국은 귀감이 되는 나라로 한국 기업의 인프라 투자에 적극 참여 요청을 했다.

 

특히 폴란드 인프라부 대표는 인프라의 친환경 조성 필요성 과 특히 신공항 인프라 허브 건설과 철도건설사업에 대해 인천공항공사와의 공조를 강조했다.

 

 

 

김인환 경희대 건축학과 교수 등은 노동력 부족에 따른 사회적 문제와 대두와 모듈러 도입과 건설의 필요성을 그리고 미국의 존 스콧 해즐튼 모듈마킷 사장 그리고 미국모듈협회 회장인 톰 하디만은 모둘러 시장의 동향과 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PPP 사업 활성화 세미나]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주관으로 PPP 사업 활성화를 주제로 한  세미나가 이어졌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케냐 방글라데시 대표의 자국의 PPP제도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설명이 영상으로 이루어졌으며 KIND 한국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의 PPP지원제도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ESG 경영전략 포럼]

해외건설기업의 ESG 대응을 위한 경영전략을 주제로 글로벌 에너지 위기로 본 ESG 미래, ESG 트렌드에 맞는 대응전략이 소개되었다.

 

 

 

11월 16일(화)

 

[MDB(다자개발은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각 MDB별 지원전략 및 스페셜 프로그램 소개

코로나 19 극복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중남미 지역의 인프라 동향 및 프로젝트 소개가 이루어졌다.

 

 

 

Recent Article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