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시행될 비트코인 탭루트(Taproot)...추가 상승할 것 A major upgrade to bitcoin is happening soon—here’s what investors should know

 

 

   매우 기대되는 비트코인 업그레이드인 탭루트(Taproot)는 향후 며칠 내에 블록 709,632에서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소식통은 빠르면 토요일에 그것이 생중계될 것이라고 말한다.

 

세그위 이후 4년 만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슈노르 서명·MAST 등 통해 보안성·효율성↑

거래 처리 시 필요 공간 줄어 수수료 인하

낮아진 수수료로 비트코인 선호도 증가해

(파이낸셜뉴스)

 

Watcher Guru

 

이것은 2017년 이후 비트코인의 첫 번째 주요 업그레이드이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블록 체인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탭루트는 Schnorr 시그니처라고 불리는 것을 도입할 것인데, 이것은 비트코인 거래가 더 사적이고 효율적이며 덜 비싸지는 것을 도울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업그레이드가 비트코인이 블록 체인에서 스마트 계약을 더 잘 실행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는 점이다.

 

비록 일부 전문가들은 Taproot가 비트코인의 가격에 작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지만, 투자자들이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결국, 자산의 미래 가격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비트코인은 시장 가치로 가장 큰 암호 화폐를 움직이는 블록 체인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cnbc.com/2021/11/12/what-investors-should-know-about-the-bitcoin-taproot-upgrade.html)

 

 

탭루트 업그레이드로 비트코인 추가 상승할 것

 

   비트코인은 역대 최고가 6만8950달러에서 하락한 뒤 안정세를 이어가고 있다. 분석가들은 단기적인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가상자산의 추가 상승을 예측하고 있다.

 

비트코인 24시간 가격 차트. 출처=코인마켓캡

 

데일리FX의 니콜라스 컬리 분석가는 “가격 변동 움직임은 늘 가까이에 있다”며 “시장 전체의 분위기가 낙관적으로 유지되는 가운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장기 보유자들은 최근의 매도세를 이용해 포지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일부 분석가는 다가오는 비트코인 탭루트(Taproot) 업그레이드가 추가적인 가격 상승의 촉매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QCP 캐피털은 “탭루트 업그레이드는 이번 주말이나 다음 주 초 활성화될 것”이라며 “이는 지난 2017년 세그윗(SegWit) 이후 가장 큰 업그레이드로 네트워크 전체의 핵심 기능을 개선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QCP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비트코인 매수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다.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6155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