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실제로 듄의 아라키스에서 살 수도 있다" Humans actually COULD live on Dune's Arrakis: Scientists simulate a climate model of the fictional desert planet...

 

미래에는 섭씨 70도 환경에서 살 수 있어

 

   가상의 행성에 대한 기후 연구에 따르면, 듄 영화와 소설에 등장하는 아라키스의 사막 세계는 인간이 살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다고 한다.

 

 

프랭크 허버트(Frank Herbert)는 1965년에 Dune을 썼는데, 그것은 자연적인 비나 지표수가 없는 화씨 158도(섭씨 70도)에 이르는 희박한 사막 황무지인 Arrakis의 풍부하게 세밀한 세계를 떠올리게 했다.

 

 

이러한 세부 사항들을 이용하여, 브리스톨 대학과 셰필드 대학의 기후 과학자들은 그것이 인간의 생명을 수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모델을 만들었다.

 

'우리는 그러한 세계의 물리학과 환경이 실제 기후 모델에 견줄 수 있는지 알고 싶었다'라고 그들은 The Conversation에 썼다.

 

그 팀은 다양한 데이터 포인트를 시스템에 입력했고, 그것이 극과 적도 주변에 두꺼운 조각으로 사막 풍경 위에 속삭이는 구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dailymail.co.uk

 

'우리는 허버트가 대부분 기대에 부응하는 환경을 상상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다'라고 그들은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때때로 불신을 중단시킬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아라키스 자체의 대부분은 실제로 살 수 있을 것이다.'

 

 

아라키스가 인간에게 얼마나 살기 좋은지 결정하기 위해, 그 팀은 지구의 날씨와 기후를 예측하는데 사용되는 기후 모델로 시작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아라키스에 적용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물리 법칙을 결정해야 했고 산에서 태양의 세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데이터를 입력해야만 했다.

 

dailymail.co.uk

 

그 모델은 그 후 기후를 흉내내고 일년 중 다른 시기에 날씨가 어떨지 대략적으로 말할 수 있었다.

'우리는 여기 지구의 날씨와 기후를 지배하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물리 법칙을 지키기로 결정했다'라고 연구원들은 설명했다.

 


듄: 아라키스의 행성
아라키스는 라키스로도 알려진 둔에 있는 사막 행성이다.
카노푸스 항성계의 올드 임페리움 가장자리에 위치한 거친 사막 행성이다.
그것은 듄 우주 여행에 필수적인 스파이스 멜란지의 최초이자 오랜 기간 동안 유일한 원천이었다.
그것의 표면은 오로지 건조한 사막들로 이루어져 있고, 풍화된 다양한 산맥들도 존재한다.
또한 화성처럼 생긴 바위 돌출부도 있다.
책에서 대기는 사람이 숨을 쉴 수 있는 수준의 질소와 산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강우도 없고, 극지방 만년설도 없으며, 수면이 열린 곳도 없다.
이 책에서 극지방은 인간에게 더 편안하다고 하지만, 가상 세계의 기후 모델은 극지방과 극지방이 너무 가혹할 것이라고 암시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0169047/Scientists-simulate-climate-model-Dune-planet-Arrakis.html)

 

 

Sands of Arrakis - An EPIC Ambient Music Journey - Inspired By The Movie DUNE [Vocals By Syberlilly]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