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신호 Signs You Should Stop Drinking Coffee Immediately

 

사람마다 카페인 내성 달라

고혈압 인 경우 카페인 섭취 줄여야 해

 

   코로나 팬데믹의 삶이 커피를 더 마시고 잠을 덜 자게 한다면 손을 들어주세요. 두 손을 번쩍 들고 있어요. 

 

커피를 마시는 것에는 몇 가지 확실한 이점이 있지만, 예를 들어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운동 성과를 향상시키며,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신체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Siim Land

 

그래서 커피는 얼마나 많이 마시는가? "사람마다 카페인 내성이 다르므로, 커피 섭취와 관련된 개인의 증상을 관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고 룰루디 영양의 설립자인 안나마리아 룰루디스, MS, RDN은 말한다.

 

Within Nutrition이라고 불리는 자신만의 개인 사업을 하는 카일리 이바니르, RD는 어른들이 카페인 섭취를 최대 하루에 약 400mg으로 제한해야 한다고 조언하는데, 이것은 약 3잔에서 5잔의 커피 양이다.

 

이바니르는 고혈압 환자나 임산부, 모유수유 여성 등 특정 집단의 경우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커피는 또한 설탕의 지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당분, 크림, 시럽이 건강상의 이점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커피에 무엇을 넣는지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그녀는 말한다.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에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에 기초하여, 우리는 영양학자들에게 묻고 싶었다: 

 

Verywell Mind


 

커피를 끊어야 한다는 주요 징후는 무엇인가? 

 

You have high blood pressure. 고혈압

You have GERD/acid reflux. 산성 역류

You're dealing with insomnia or poor sleep. 불면증이나 수면장애

You have an anxiety disorder 불안장애

You experience withdrawal symptoms when you miss a cup. 커피를 안 마실 때 금단 증상

You're gaining weight.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

Ladies, you're missing periods. 생리 중인 경우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eatthis.com/news-signs-stop-drinking-coffee/)

 


 

부작용 일으키는 경우도 많아

 

   커피는 당뇨병, 심부전 위험을 낮추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낸다. 하지만,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도 많아 주의해야 한다. 

 

두통, 불면, 짜증, 긴장 등이 자주 나타나면 커피를 중단해볼 필요가 있다 healthdigest.com edited by kcontents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이 주원인이다. 카페인은 몸의 교감신경을 항진시켜 각종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대부분 커피를 과도하게 마셨을 때 발생하지만, '카페인 민감성'인 사람은 단 한 잔의 커피 섭취만으로도 몸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

 

 

커피 중단의 필요성을 알리는 카페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다. ▲두통 ▲불면 ▲짜증 ▲긴장 ▲잦은 배뇨 또는 배뇨 조절 불가능 ▲빠른 심장박동 ▲근육떨림​이다. 7가지 증상 중 하나라도 자주 나타나면 커피를 중단하거나 디카페인 커피로 바꿔야 한다.

 

특정 약을 복용하는 사람도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게 좋다. 미국 메이요클리닉에 따르면 대표적으로 에페드린, 테오필린, 에키네시아 성분의 약을 복용할 때 커피를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에페드린은 코감기약에, 테오필린은 기관지협착증약에, 에키네시아는 감기 예방약에 사용되는데, 모두 카페인의 부작용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일반적인 하루 커피 섭취 권장량은 4잔(카페인 400mg) 이하다. 다만,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시도중인 여성,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매일 카페인 사용량을 200mg 미만으로 제한하는 것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이는 하루 약 2잔에 해당하는 커피 양이다.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0/19/2021101901244.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