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의 본격 통제 시작?...기후변화 부정 콘텐츠 수익 창출 금지시켜 Google and YouTube will cut off ad money for climate change deniers
광고주, 출판사, 그리고 유튜브 제작자 대상
민간회사는 표현의 자유 용납 못해
이미 정치 편향적 구글 유튜브
부정선거 트럼프 등 수익 창출 금지시켜
구글은 더 이상 광고주, 출판사, 그리고 유튜브 제작자들이 기후 변화의 존재를 부정하는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이 회사는 목요일에 지원 문서에 변경 사항을 상세히 기술했다.
빅테크가 지배하는 세상 도래?
"오늘, 우리는 기후 변화의 존재와 원인에 대한 잘 확립된 과학적 합의와 모순되는 콘텐츠의 광고와 수익을 금지할 구글 광고주, 출판사, 그리고 유튜브 제작자들을 위한 새로운 수익화 정책을 발표할 것이다,"라고 구글 애드 팀은 문서에서 말했다. "이것은 기후 변화를 속임수나 사기라고 지칭하는 내용, 장기적인 추세가 지구 기후가 온난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것을 부인하는 주장, 그리고 온실 가스 배출이나 인간 활동이 기후 변화에 기여한다는 것을 부인하는 주장을 포함한다."
구글은 이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자동화된 도구와 인적 검토를 혼합하여 사용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 새로운 정책에 대한 내용을 평가할 때, 우리는 잘못된 주장을 사실로 진술하는 내용과 그 주장에 대해 보고하거나 논의하는 내용을 구분하면서 주장이 제기되는 상황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이다,"라고 구글은 말했다. 구글에 따르면, 광고는 여전히 기후 정책, 연구, 그리고 더 많은 것에 대한 공개 토론과 같은 기후 주제에 대해 허용될 것이다.
기후 변화 부정자들에 대한 증가된 조치는 구글이 백신 오보를 금지한 지 약 일주일 만에 도착한 최근 며칠간의 두 번째 큰 오보 정책 변화를 의미한다. 그것은 사람들이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돕기 위해 거대 검색 회사가 발표한 새로운 특징들을 따르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theverge.com/2021/10/7/22715102/google-youtube-climate-change-deniers-ads-monetization)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