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HVDC 해저송전 프로젝트...한국 포함 컨소시엄 최저가 입찰 Adnoc’s Lightning subsea power project

 

아부다비, 프로젝트 라이트닝 계약 임박

삼성물산, 한전 참여

 

   아드녹(ADNOC)의 해상 생산 시설과 아부다비의 육상 전력망을 연결하는 HVDC(High-Voltage, Direct Current) 해저 송전 시스템 개발 계약과 관련해 발주처와 두 최저가 제출 팀 간에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Adnoc’s Lightning subsea power project

Adnoc의 해상 생산 시설을 아부다비 전력(ADPower)의 육상 전력망에 연결하기 위한 지역 최초의 고압, 직류(HVDC) 해저 전송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한 수단으로 계획되었다.

 

 

한국의 삼성물산, 한전, 일본의 규덴인터내셔널, 프랑스의 EDF로 구성된 팀이 최저가를, 벨기에의 엘리아 그룹과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인베스트가 두 번째로 낮은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엘리아 그룹 CEO는 우리는 여전히 ​​이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고, 평가 및 논의가 계속 진행 중이다.라고 MEED에 말했다.

 

발주처인 ADNOC과 Abu Dhabi National Energy Company(Taqa)는 지난 11월 4개 팀으로부터 제안을 받았으며, 네 팀이 제출한 입찰의 유효 기간이 9월 28일에 만료됨에 따라 10월 말 서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아부다비의 육상 및 해상 HVDC 컨버터 스테이션과 함께 약 1,000MW 및 600MW 규모의 독립 해저 HVDC 전송 링크 두 개로 구성되며, BOOT 방식으로 20억불 이상의 사업비를 투입, 2025년 상업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출처 : MEED (2021.10.4.) >

한-UAE인프라협력센터 백인혁 (Tel. 02-3406-1106), icak.or.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