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바퀴의 재창조 ㅣ 공기없는 런플랫 타이어 VIDEO:Top 10 Best Run Flat Tires Review in 2021

 

자동차 바퀴의 재창조에 대해 

 

   2019년 Uptis를 도입한 후, 미쉐린은 General Motors와 파트너십을 맺고 2024년까지 비공기압의 새로운 타이어를 승용차에 장착하겠다고 약속했다.

 

The Uptis on a Chevrolet Bolt EV

 

그들은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1에서 그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갔다. 보도에 따르면, 그들은 Uptis의 첫 공개 시연을 위해 Unique Funchure-Proof Tire System의 약자인 Uptis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미쉐린은 이 타이어들이 공기압 타이어보다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대안이라고 선전했다. 공기로 채워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들은 내구성이 더 좋고 문제가 덜 일어난다.

 

 

미쉐린은 이것을 시험해 본 사람들의 동영상을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타이어 제조업체에 따르면 테스터들은 전통적인 타이어와 Upis 버전을 구별할 수 없었다고 한다.

Goodyear는 또한 잭슨빌 교통국(JTA)과 함께 현장 사용을 위한 도시 환경에서 자율 차량 운송을 지원하는 무공기 타이어와 휠 조립체를 개발했다.

브리지스톤도 비슷한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autoserviceworld.com/michelin-moves-closer-to-airless-tires/)

 

 

안전성 보장되지만 

승차감 저하는 단점

 

   런플랫 타이어는 꽤 오래되었지만 이름이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다. 아마도 "공기압력 없는 타이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다. 그것에 또한 다소 호기심을 갖을 것이다.

 

이름이 어떻든 간에, 이 아이디어는 타이어 공기압을 모두 잃더라도 최소한 짧은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타이어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하는데, 그 때 바로 할 필요가 없다.

 

Run Flat Tires: How They Work Bridgestone Tires

 

*런플랫 타이어

펑크가 나도 일정한 거리를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자동차 타이어

 

 

보통 펑크 난 타이어는 바닥이 완전히 펑크 난 타이어처럼 보여서 자동차가 타이어가 아닌 바퀴를 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 이유는 내부의 공기압이 보통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고 타이어를 둥글게 유지하기 때문이다. 공기압이 없으면 타이어 측면부가 파손되고 타이어가 펑크 나기 때문이다.

 

런플랫 타이어에서 측면부는 누출로 인해 공기압이 완전히 손실되더라도 차량 중량을 지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단단하고 튼튼하다. 사이드월은 공기가 약간 낮은 일반 타이어처럼 약간 찌그러지지만, 평평해 보이지 않다. 그리고 가벼운 운전에서는, 운전자가 공기압 상실을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런플랫"은 다소 잘못된 명칭처럼 보인다.

 

런플랫 타이어에 공기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대부분의 런플랫 타이어는 제한된 거리와 속도에서만 공기압 없이 주행해야 한다. 종종 최대 50마일(90KM)의 속도로 주행해야 한다. 왜 그럴까요? 하중을 윤간거리 전체에 분산시키고 타이어 내부에 축적되는 열을 소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공기압이 없다면, 측면부의 변형과 높은 내부 온도로 인해 결국 타이어 기능이 저하되고 고장날 수도 있다. 또한, 빠른 회전과 큰 돌기에서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는 타이어가 정상 공기압이 아니라면 그리 좋지 않다.

 

 

하지만 공기압이 없을 때 펑크 난 타이어가 크게 달라 보이지 않거나 느껴지지 않는다면, 그리고 그렇게 멀리 또는 빠르게 달리는 것이 위험하다면, 어떻게 그것이 "펑크 난" 것인지 알 수 있을까?

 

공장에서 런플랫 타이어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에도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 시스템이 장착되어야 한다. 이러한 시스템 중 일부는 각 타이어 내부의 실제 공기압을 감지할 수 있는 반면, 단순한 시스템은 한 타이어가 다른 타이어와 다른 속도로 회전하고 있다는 것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즉, 펑크가 난 타이어의 경우다. 낮은 타이어 공기압이 감지되면 운전자 앞의 계기판에 경고등이 표시된다. 연방법은 2008년식부터 모든 승용차에 일종의 타이어 공기압 감시기를 장착하도록 요구해왔지만, 많은 승용차들이 그 전에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를 장착했다.

 

Run Flat Tires: How They Work Bridgestone Tires

 

런플랫 타이어 단점들
런플랫 타이어가 확실히 장점이 있지만, 완전히 장밋빛은 아니다. 

 

첫째, 런플랫 타이어의 뻣뻣한 측면부는 요철에 비해 쉽게 휘어지지 않기 때문에 승차감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

둘째, 런플랫은 일반적으로 일반 타이어보다 비용이 더 든다. 그리고 50마일 이하에서 시속 50마일로 달릴 수 있는 "런플랫" 기능을 사용할 경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수 있다. 타이어는 기본적으로 발이 묶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스로 희생되기 때문이다. (휠에서 빼야만 감지할 수 있는 내부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추가 비용은 마음의 평화를 얻을 가치가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cars.com/articles/what-are-run-flat-tires-441712/)

 

 

Top 10 Best Run Flat Tires Review in 2021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