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상징 '롤렉스'...중고도 폭등...왜 l 메이웨더, 첫 손주에게 다이아 롤렉스시계 선물 VIDEO:Rolex vintage watch shortage is driven by demand: 'It's really a perfect storm,'

카테고리 없음|2021. 9. 6. 16:50

 

 

시계 매니아 메이웨더 컬렉션 

약 2천8백만 달러 이상 가치

 

   권투선수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그의 첫째 손자가 고가의 맞춤형 시계에 대한 자신만의 취향을 계승하도록 하고 있다.

 

메이웨더의 맏딸 이얀나는 지난달 래퍼 NBA 영보이와 함께 남자아이를 맞이했다. 켄트렐 주니어는 생후 5주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매우 부자로 살고 있다. 그는 첫 전용기를 타고 여행을 떠났고 첫 다이아몬드 롤렉스를 받았다.

 


당신은 과잉의 정의가 신생아에게 다이아몬드 시계를 선물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만약 그렇다면 메이웨더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돈" 메이웨더를 할아버지로 둔 이 롤렉스가 마지막이 아닐 거라고 믿어도 좋아요. 시계 사진은 YaYa의 IG Stories에 게시되어 있으며 첨부된 갤러리에서 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약 45,000달러에 팔리는 금색 롤렉스 오이스터로 여겨지고 있지만, 추가되는 다이아 카라트는 확실히 가격표를 6개의 숫자로 만들어준다.

 


물론 아이가 명품 시계에 대한 열정을 키우기 위해서라면 최고로부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메이웨더는 자동차부터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값비싼 모든 것을 사랑하지만 시계에 대한 사랑은 다른 무엇보다도 우선한다.

 

 

메이웨더의 인상적인 시계 컬렉션은 약 2천8백만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아마도 그의 슈퍼카 컬렉션보다 더 높은 가치를 지닌 것으로 추정되며, '억만장자 워치'라고 불리는 상징적인 '제이콥스 & 주식회사'가 포함되어 있다. 메이웨더는 열흘간의 휴가를 위해 짐을 싸면 하루에 하나씩 10개의 시계를 챙길 것이라고 유명한 말을 했다. 하지만, 그가 정말로 인상을 남기고 싶으면, 단지 몇 년 전에 1,800만 달러를 지불한 작품인 억만장자 시계를 꺼내곤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autoevolution.com/news/a-custom-diamond-rolex-for-a-newborn-is-how-grandpa-floyd-mayweather-rolls-156503.html)

 

The Complete Guide to Rolex: Every Watch Model for Sale in 2021

 

Rolex Submariner

Current Variations: 8

Price: $8,100+

Pre-Owned Price: $9,100+

 

 

 

 

Rolex GMT Master II

Rolex Cosmograph Daytona

Rolex Sea-Dweller

Rolex Explorer

Rolex Explorer II

Rolex Milgauss

Rolex Air-King

Rolex Yacht-Master

Rolex Yachtmaster II

 

Rolex Oyster Perpetual

Current Variations: 32

Price: $5,100+

Pre-Owned Price: $2,000+

 

 

Rolex Datejust

Rolex Day-Date

Rolex Pearlmaster

Rolex Sky-Dweller

Rolex Cellini

 

https://www.gearpatrol.com/watches/a37445834/rolex-watches-for-men/

 

 

코로나 영향으로 공급 부족 현상

중고도 구하기 힘들어 

새로운 모델 15분 안에 판매되기도

특정 제품 산 가격에 수십배에 되팔 수 있어

 

   당신이 부유한 사업가, 여성 또는 다른 방법으로 성공한 전문가라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은 시간을 들여 당신의 기술을 연마하고, 올바른 경력을 쌓고, 회사의 사다리를 타고, 그리고 당신이 만든 고급 스포츠 세단을 타고 집으로 운전해 왔습니다.

 

네, 성공하셨고, 이제는 "내가 방에 들어갈 때마다 내가 만들어 냈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호품를 살 때이다"라고 혼자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즉, 롤렉스입니다.

 

근데 나쁜 소식이 있어 아마 못 받을 것

 

 

롤렉스 부족 사태 The great Rolex shortage

 

명품 GMT 배트맨  Rolex GMT "Batman"(크레딧: 밥의 시계)

 

요즘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마이크로칩, 커피콩, 심지어 휴지에 이르기까지 부족함이 있다. 대유행의 공급 경색은 이것의 많은 부분을 부채질했고 이것은 심지어 고급 손목시계에도 해당된다.

 

2020년 유행이 한창일 때 이 손목시계의 판매량이 감소한 반면, 최근 구매량은 증가세로 돌아섰다. 스위스 시계산업 연구단체인 FHS에 따르면 7월 스위스 시계 판매량은 2019년 유행 이전 기준 대비 7.6% 증가했다. 미국은 7월 매출이 2019년 대비 무려 48.5%, 중국은 75%나 급증했다.

 

 

현재 스위스 시계 판매량은 전반적으로 증가했지만, 개인 소유의 롤렉스의 경우는 상황이 더 복잡하다. 온라인 시계 소매업체 밥스워치의 CEO인 폴 알티에리는 롤렉스에 대한 이야기가 공급을 방해한 공장 폐쇄 이전에도 여러 해 동안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알티에리는 인터뷰에서 "공장이 몇 달 동안 문을 닫은 COVID로 인해 공급이 어느 정도 문제를 악화시켰지만 [공급] 문제는 이미 이전에도 존재했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5년간 전 세계 수요는 꾸준히 증가했으며 공급은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다"며 "전형적인 수급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물가 상승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티에리는 롤렉스가 의도적으로 공급을 억제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단지 롤렉스 시계와 같은 명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강할 뿐이라고 말했다.

 

좋은 예: 밥의 시계는 구매자들에게 그들이 관심 있는 시계가 재고가 있을 때 이를 알리기 위해 이메일 경보 시스템을 사용하고, 그 이메일이 나가면 그 시계들은 빠르게 퍼진다.

 

 

Altieri는 "현장에서 출시되는 새로운 모델은 때때로 15분 안에 판매될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너무 늦으면 몇 분, 몇 초 안에 "그들은 사라질 수 있어요."

 

명품 The Rolex Submariner "Kermit" (Credit: Bob's Watches)

 

'완벽한 폭풍'

시계 전문가이자 저널리스트인 Eric Wind of Wind Vintage는 롤렉스 가격을 상승시키고 가용성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보고 있다.

 

그는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정말 완벽한 폭풍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급 제약과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 증가 외에도, 이제는 전 세계에 걸쳐 일반 소유주 및 딜러를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더 많아졌다고 그는 말한다.

 

그는 "예를 들어 롤렉스 데이토나나 서브머린 라이너와 같은 제품을 살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온라인으로 시계를 팔아서 그들이 지불한 금액보다 수천 달러 더 비싸게 팔 수 있다"고 말한다.

 

"스톡X의 운동화 사고방식과 비슷하며 온라인으로 운동화를 훨씬 더 쉽게 재판매할 수 있다. 시계도 마찬가지다. 시장에는 더 많은 업체들이 있다."

 

 

부족분 공급을 늘릴  수 있나?

인기 시계 블로그 aBlogtoWatch의 설립자인 Ariel Adams는 인터뷰에서 "이런 현상을 일으킨 경우는 단 한 번도 없다"고 말했다.

 

The Rolex Oyster Perpetual (Credit: Bob's Watches)

 

아담스는 "롤렉스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기 있는 시계 생산을 늘리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며 "고객들을 위해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려 하기 때문에 시장에 넘쳐흐르고 그 가치를 떨어뜨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대유행으로 시계 공급이 70%나 줄었고, "돌릴 시계도 정말 줄어들었다."

 

공급 부족과 수요 문제는 아담스의 관점에서 볼 때 "양심적 혹은 비양심적인" 거래상들이 모두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finance.yahoo.com/news/why-the-rolex-watch-shortage-is-a-perfect-storm-144250922.html)

 

 

Rolex vintage watch shortage is driven by demand: 'It's really a perfect storm,' says Eric Win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