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디자인 어워드 2021 10개 수상 작품...iF 골드상 수상 두산 인프라코어 VIDEO: concept-x 10 winners from iF design award 2021 fuel every machinist's dreams

 

두산 인프라코어 등 3개 작품 금상 수상 

40개국 이상 디자인 출품

 

   iF 디자인 어워드 2021은 육류 프로세서와 금속 3D 프린터에서 독성 가스 모니터와 영화 같은 굴착기에 이르기까지 가장 야생적인 모습을 한 기계들로 거칠고 무겁다. 3개의 권위 있는 금상 수상자를 포함하여, 이 경쟁 플랫폼은 수천 개의 출품작 중 40개 이상의 국가의 프로젝트를 조명한다. 

 

iF 골드상을 수상한 두산 인프라 코어 concept-x

 

 

고무적인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이 디자인은 업계에서 기술의 다양한 기능의 중요성을 입증한다. 특정한 작업 프로세스와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있을 때, 기계의 역할은 일상적인 작업, 안전성을 개선하고 생산율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이다.

 

디자인 붐에 의해 선정된 2021 iF 디자인상 수상작품 10개는 모든 활동을 조직적인 기회 시스템으로 전환하려는 모든 기계엔지니어들의 환상을 부채질한다.

 

nilo 프로젝트

브랜드: Rodríguez lópez auto S.L.u

디자이너: josep guzman escaré, jordi noguera botella

수상: iF 골드상

 

 

 

의료진의 이동성과 기능을 원활하게 하도록 설계된 스페인 제품 '닐로 앰뷸런스'는 직관적이고 안전한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넉넉한 저장 용량과 세련된 컨셉으로, 실용적인 인테리어는 환자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큰 편안함을 보장한다. C형 구급차로서 유럽 규정을 준수하는 미래형 프로젝트는 응급 의료 작업에 적합한 신세대 재료와 라인을 시각적으로 통일하여 제작된다.

 

concept-x

브랜드: 두산 인프라 코어

수상: iF 골드상

 

 

'프로 컨셉'이라는 종목의 'concept-x'는 우리 리스트에서 두 번째 금상 수상자이다. 한국 브랜드 두산의 올인원 굴착기, 휠 로더, 덤프트럭은 어느 건설 현장에서나 궁극적인 문제 해결사이다. 관제센터에서 조정하여 위험요소가 존재하는 경우 인적 개입을 최소화함으로써 유지관리 비용이 제한되는 동안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달성할 수 있다.

 

concept 808

브랜드: becum maschinenfabreaken gmbh

디자이너: 디자인 기술

 

 

에너지 소비 감소, 공간 요구 사항 감소, 양호한 접근성 및 짧은 설정 시간, 독일 '개념 808'이 모든 것을 수행합니다. 현대적 색상과 미니멀리즘적인 심미적 특징에서 블로우 몰딩 기계는 향상된 인체공학 및 향상된 기능을 도입하면서 베쿰 브랜드의 가치를 강조합니다. 노란색 베벨 표면과 옅은 색조의 창문은 높은 혁신적 강도와 창의성을 부각시킵니다.iF 디자인상 수상자 10명 2021년 모든 기계공의 꿈을 부채질하다

 

axia

브랜드: grouponicolás correa

디자이너: nacar studio.l

수상: iF 골드상

 

 

 

정밀한 밀링 시스템 'axia'는 엔지니어링 세부사항과 가장 단순한 가공부터 가장 복잡한 가공 작업까지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돋보인다. 신뢰할 수 있고 어떠한 요청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페인 프로젝트는 제작된 미적 형태와 품질 덕분에 모든 산업 맥락에서 잘 어우러진다.

 

valtrag135

브랜드: 발트레인.

디자이너: 키모위넨, 아르토리말라, 에리크키아호넨, 사무 카르잘라이넨, 앙리 호카넨

 

 

핀란드의 'valtrag135'는 확실히 펑키해 보이는 트랙터이다.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튀어오르고 비스듬한 후드와 큰 지붕 유리창은 기계가 100% 재생 가능한 연료로 작동함에 따라 뛰어난 가시성과 민첩성을 보장한다. 알루미늄 계단까지의 모든 세부 사항은 가장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환경인 진흙탕 조건에서 최대의 안전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다.

 

honeywell vertex edge

브랜드: 허니웰 체험 디자인

 

 

주로 실리콘 웨이퍼 주조 공장에서 사용되는 독성 가스 모니터링 시스템 '허니웰 정점' 에지는 유해 물질을 아주 조금이라도 감지할 수 있다. 특히 이 장치는 최대 72개의 발생 지점에서 지속적으로 공기를 빨아들이고, 누출이 있을 경우 이를 작업자에게 경고하는 특허 탐지 기술을 통해 전달한다. 정점은 차지하는 공간이 작기 때문에 어떤 컴팩트 환경에도 적합할 수 있는 반면, 25년의 수명은 손쉬운 작동, 빠른 서비스 및 신뢰성을 보장한다.

 

metalquimia 

브랜드: METALQ유미아

설계자: andreu carulla 산업 설계(ACID)

 

식품안전기준에 따라 100% 스테인리스강으로 제조되며, 스페인 육류 가공기 '메탈 키미아 시그니처'는 보다 높은 위생과 오염 위험 감소를 보장한다. 통합된 스프레이 고기 인젝터, 마사지기 및 스터퍼는 기존의 손잡이를 단순한 홈으로 대체하여 구형 버전의 각진 평면을 제거한다. 장치는 기능성과 클린 컷 기하학에 의해 정의된 최첨단 기술에 의해 구동된다.

 

 

c14000 / c12000

브랜드: konica minolta, inc.

디자이너: 미야자키 히로히사, 혼조 카오루, 아사이 토모나리, 하하야시 타카코

 

주력 생산 시스템인 '정밀 프레스' 시리즈는 상업용 인쇄업계에서 디지털과 오프셋 품질의 격차를 좁혔다. 고급 자동화 및 뛰어난 품질로 특징지어지는 일본 디자인은 엠보싱 페이퍼에서 봉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를 지원한다. 기업에 풍부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시간 및 인건비 절감이 보장된다.

 

 

ACG_karton x

브랜드: ACG 팜팩

designer: design ship gmbh

 

독일 기계 'ACG_karton x'는 품질과 준수를 중시하는 새로운 세대의 제약 패키지를 나타낸다. 고속 카톤 오프너(분당 300개)를 장착한 이 장치는 정밀하고 최적의 인체공학적 핸들링을 자랑한다. 물집, 병, 튜브, 바이알 또는 앰플을 청소하기 쉬운 혁신적인 디자인과 함께 포장할 수 있는 기능은 모든 사용자에게 효율적이고 빠른 포장을 약속한다. 

 

 

infinity

브랜드: 수술실 레이저 기술 gmbh

디자이너: 앙드레 스토커 디자인

 

 

배열된 상태 표시를 모니터링하고 언제든지 다양한 매개변수를 조정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된 인터페이스를 갖춘 3D 메탈 프린터 '무한대'는 차이를 만들어낸다. 독일 디자인은 단계별 인터페이스 덕분에 별도의 트롤리가 화약 탱크나 빌드 구역으로 휠링될 수 있게 해준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현대적으로 보이는 프린터는 최대 50x50x50cm의 구성 요소 크기를 처리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www.designboom.com/design/10-winners-from-if-design-award-2021-fuel-every-machinists-dreams-09-03-2021/)

 

Doosan Company News: Concept-X demo presentation

https://youtu.be/vQkTJjrnmDc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