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 요령이 당신의 삶에 몇 년을 더해준다 Secret Side Effects of Walking With Your Shoes Off, Says Science

 

신발을 벗고 걷는 것의 비밀 부작용, 

과학이 말해준다

 

맨발 걷기, 생체역학적으로 효율적인 발 만들어줘(인도 사례)

 

    맨발 스타일의 운동화가 유행했던 때를 기억하는 사람 있나요? 

 

 

 

그것들은 미적인 선택이 아니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익을 위해 의식적으로 만들어진 선택이었어요.

맨발로 다니는 것은 균형과 자세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이타카 보건대학원 부교수인 패트릭 맥쿤 박사 같은 지지자들은 주장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제어하는 것은 발의 근육을 작동시킵니다. (보통 신발에 의해 완충되고 지탱되는 이 근육들은 많은 사랑을 받지 못합니다.)

 

맨발로 다니는 것에는 더 영적인 요소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신발 없이 자연을 걸으면 지구와 더 가까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는 신체적, 정서적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신발을 버리고 맨발로 다닐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영향과 이점에 대한 임상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맨발로 걷게 될 때 일어나는 놀라운 일들"을 확인해 보십시오. 전문가라고 말합니다

 

1. 걸음걸이를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정형외과 의사 조나단 카플란 MD는 테네시 지압 협회에 "이론적으로 맨발로 걷는 것이우리의 '자연적인' 보행 패턴을 더욱 가깝게 회복시켜준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사람들이 발의 위치를 더 잘 조절하고 균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보행 요령이 당신의 삶에 몇 년을 더해줄 수 있다고 연구 결과는 말합니다.

 

2. 발을 넓힐 수 있다

이제, 이런 효과를 경험하려면 맨발로 다니는 경우가 꽤 많겠지만, 습관적으로 맨발로 다니는 인도 인구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신발을 신지 않은 채 삶을 살아가는 것은 전반적으로 더 넓은 발 모양과 관련이 있고, 훨씬 더 생체역학적으로 효율적인 발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3. 관절을 보호해 줄 수 있다.
또한 경험 많은 맨발 달리기 선수들이 충돌과 관련된 부상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할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다니엘 E 연구원은 "쿠션이 있는 신발에서 다리에 부상을 입는 에너지는 맨발의 에너지보다 약 3배 더 크다"고 말했습니다. 리버만은 2019년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에 말했습니다. 그는 "관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관절염과 같은 문제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4.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맨발로 걷는 행위는 접지 또는 지구의 핵심 부분, 즉 신체와 지구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맨발로 지내면 땅으로부터 전자를 주울 수 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에는 수면 개선, 통증 및 염증 감소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상한 주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훨씬 더 강한 연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5. 하지만 부상의 위험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맨발로 매일 걷지 않는 데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즉,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가락을 문지르거나(그것을 부러뜨리는 가장 흔한 방법, 제가 개인적으로 배웠습니다), 피부를 자르거나 구멍을 내는 날카로운 무언가를 밟을 수 있습니다.

 

Reddit

 

 

6. 곰팡이 감염

특히 공공 수영장, 샤워 시설과 같은 축축한 장소에서 신발을 신지 않고 걷는 것은 무좀과 같은 곰팡이 감염의 위험을 불필요하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맨즈헬스에 따라 맨발로 걸으면서 얻을 수 있는 약내성 포도상구균과 갈고리벌레와 같은 몇 가지 다른 병균이 있습니다. 그러니 제발 체육관 라커룸에서 슬리퍼를 잊지 말아주세요.

 

7 나이가 더 들면 낙상위험이 더 커진다

2010년 '신발과학지'에 발표된 한 연구는 노인 참가자 765명 중 집에서 넘어지는 것과 하루 종일 신발, 양말, 맨발로 다녔는지의 관계를 분석했다. 조사 결과, 가정 내  넘어지는 경우 당시 참가자의 절반 이상(51.9%)이 맨발이거나 양말이나 슬리퍼만 신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eatthis.com/walking-barefoot-benefit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