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도 가능한 노트북 `암호화폐 채굴` Is it Smart to Mine Cryptocurrency on a Laptop?
코인 채굴 프로세스가 성공하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준을 따라야 한다.
이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없는 툴은 컴퓨터이다. 암호 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https://scholarlyoa.com/mine-cryptocurrency-on-laptop/
컴퓨터가 과열되지 않도록 컴퓨터가 있는 방은 더 시원해야 한다.
전체 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터넷은 또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기본 도구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24시간 7주일 언제든지 안정적인 연결이 필요하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적절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며,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로 보호된다.
가상화폐를 현금으로 교환하려면 교환할 온라인 교환소의 회원이어야 한다.
초심자들이 채굴에 들어갈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있다면,
노트북을 사용하면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것이 가능한가
얼마나 잘 될까?
이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특별한 성능 또는 기능이 필요할까?
처음에는 암호화폐가 등장하고 채굴에 광분하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성능이 떨어지는 훨씬 더 간단한 장비, 컴퓨터, 노트북을 사용했지만, 광부들의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이를 업데이트해야 했다.
노트북 채굴은 암호화폐의 세계에 입문하면서 기본적인 것과 작동 방식을 배우는 첫 번째 경험이 될 수 있다. 처음에는 혼란스러우시겠지만, 수익성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 이 활동에 더 많이 투자하실 계획이라면 천천히 그리고 확실히 계획에 참여할 것이다.
노트북 마이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이점은 이러한 방식으로 전기를 덜 소비한다는 것입니다. PC를 통해 이 작업을 수행하면 전기 소비량이 2배에서 3배까지 증가하며 전기 요금이 엄청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노트북으로 도지코인 채굴하는 법
비트코인은 이미 대부분이 채굴되어 매우 소수의 채굴업자와 일부 금융 자본의 손에 들어가 있습니다.
채굴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져 앞으로 나올 양은 미미한 수준이죠. 반면 도지코인은 발행량에 제한이 없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비트코인에 비해 채굴 난도도 100만배 이상 낮고, 그만큼 전력 소모도 적은 것으로 알려집니다.
컴맹도 문과도 가능핟 `도지코인 채굴`
코인을 채굴하려면 채굴한 코인을 담을 지갑을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암호화폐를 담은 지갑이다 보니 이름하여 `전자지갑`. 제가 4년 전에 암호화폐에 투자하면서 만들어 둔 계좌가 있다는 거 말씀드렸죠. 그래서 편의상 이 거래소에서 전자지갑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대부분의 거래소가 암호화폐 거래를 중개하면서 동시에 이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제부터는 도지코인을 위한 전자지갑을 추가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입금계좌`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코인을 선택하면 지갑 주소와 함께 QR코드가 뜹니다. 채굴을 할 때 이 주소를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이용하면 채굴된 도지코인이 바로 전송이 된답니다.
저는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나눠준 노트북에 도지코인 채굴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unMineable` 사이트를 이용했고요. 채굴할 코인에 (저희는 도지코인이겠죠?)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자, 이제 시작인데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앞서 거래소에서 만든 도지코인 전자지갑 주소를 기재합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 작업이었는데요.
떨리는 마음으로 채굴 버튼을 눌렀지만 시작이 안됐습니다. 제가 가진 노트북의 GPU 성능이 좋지 않아 채굴이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CPU가 남았죠? 채굴 방법을 GPU에서 CPU로 바꾸니 드디어 채굴 프로그램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직접 코인을 사면 손실의 위험이 있지만, 채굴은 전기세와 시간에 대한 비용만 들기 때문에 하면서도 불안한 마음이 덜했어요.
해시레이트(Hashrate)는 도대체 어떤 걸 의미할까요?
채굴 프로그램 가장 하단에 있는 해시레이트(Hashrate)는 도대체 어떤 걸 의미할까요? 처음에 저는 이게 채굴된 코인의 양을 의미하는 줄 알고 굉장히 좋아했답니다. 해시레이트는 쉽게 말해서 얼마나 많은 채굴기가 어떤 코인을 얼마나 채굴하고 있냐는 수치입니다.
다시 말해서 해시레이트가 올라가면 많은 사람들이 채굴을 위해 더 힘을 쏟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되면 채굴하기가 어려워져서 경쟁력도 높아지겠죠. 그럼 시세도 따라서 오를 수 있으니 일반적으로 좋은 신호입니다. 반대로 낮아지면 채굴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져 경쟁이 수월해지겠죠.
내가 쓰는 노트북으로 채굴이 된다?
결론부터 말하면 되긴 됩니다. 다만 GPU에 비해서 CPU의 연산속도가 불리하기 때문에 성능이 한침 뒤처집니다. 이렇게 말씀 드리면 이해가 쉬우실 지 모르겠어요. GPU 채굴이 자동차를 타고 가는 것이라면 CPU 채굴은 걷는 수준이라는 거... 노트북 CPU로 채굴하니 돌아가는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느릿느릿 진행됐습니다.
게다가 컴퓨터를 하면서 남는 자원으로 채굴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노트북에서 오직 채굴 프로그램만 켜놓고 24시간을 돌려본 결과 정확히 0 도지를 벌었습니다.(24시간이었으니까요...)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는 무료이지만 기본 1% 수수료를 떼가고, 30 도지 이상을 모아야 인출이 가능하니까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전문]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6230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