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백신의 비교(미국의 경우) Comparing the COVID-19 Vaccines: How Are They Different?

 

 미국에서는 12월에 시작된 COVID-19 예방 접종 덕분에 거의 1년 동안 최고조에 달했던 환자와 사망자의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몇 주가 지나면서, 사용 중인 백신의 효과와 아직 개발 중인 백신의 가능성에 대한 더 많은 보고서가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다를까?

 


https://www.yalemedicine.org/news/covid-19-vaccine-comparison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그리고 잘못된 정보)가 우리에게 쏟아지는 것을 감안하면 그것은 또한 어려운 일이다.

백신은 화이자-바이오NTech, 모더나, 존슨앤존슨 등이 미국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우리는 가장 눈에 띄는 COVID-19 백신의 비교했다.

 

 

FDA에서 승인한 백신3가지

 

화이자 바이오NTech
2020년 12월 11일, FDA EUA를 받은 첫 번째 COVID-19 백신은 FDA가 양성 임상 실험 데이터를 보고한 후, FDA EUA를 받았다. 이 데이터는 FDA가 증상성 질병을 예방하는 데 최대 95%까지 효과가 있다는 뉴스를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화이자 바이오는NTech 백신은 백신 저장 방법과 관련하여 엄격한 요구사항이 있었다. 예를 들어, 초저온 제어 장치(화씨 94도)로 배송해야 했습니다. 2월 중순, 이 회사는 제약 냉장고와 냉동고에서 흔히 발견되는 온도에서 백신의 안정성을 증명하는 새로운 자료를 FDA에 제출했다. 승인을 받으면 백신을 배포하기가 더 쉬워질 것이다.

 



상태: 미국에서 긴급 사용, 유럽 연합에서 사용하도록 승인됨(Commirnaty라는 이름으로).
권장: 12세 이상 접종 가능

복용: 두 번 접종, 21일 간격

일반적인 부작용: 

주사 부위의 오한, 두통, 통증, 피로, 그리고/또는 붓기 등은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내에 해소되며, 수분 공급과 아세타미노펜과 같은 약물을 복용할 수 있다. (72시간 이내에 증상이 해결되지 않거나 기침이나 호흡곤란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의사에게 연락해야.)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mRNA 백신은 에피네프린(Epiens®의 약물)으로 치료 가능한 심각한 반응인 아나필락스를 촉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질병관리본부는 백신 접종 장소들이 COVID-19 주사 후 15분 동안, 그리고 심각한 알레르기가 있거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 30분 동안 모든 사람들을 감시하도록 하고 있다.

 

효과:

95%의 효능으로 이전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들에게서 COVID-19를 예방할 수 있다. 연구원들은 백신이 나이, 성별, 인종, 민족성 및 체질량 지수(BMI)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사람과 변수 또는 다른 의학적 조건의 존재를 포함하여 동등하게 효과적이었다고 보고한다. 임상시험에서 백신은 중증질환 예방에 100% 효과적이었다. 3월 말에 3,950명의 의료진, 최초 대응자 및 기타 필수 및 최전방 근로자를 등록한 CDC의 소규모 연구는 실제 조건에서 완전 예방접종(최소 14일 후) 시 백신이 90%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돌연변이 적응성: 

5월 초, 화이자 바이오NTech 백신은 실제 백신을 사용한 두 가지 연구를 통해 영국(B.1.1.7, 알파 변종)과 남아프리카(B.1.351, 베타 변종)에서 처음 검출된 변종에서 발생한 중증 질병이나 사망에 95% 이상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두 연구 사이에 감염에 대한 효능은 달랐지만, 두 연구 모두 백신이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모더나 Moderna
Moderna 백신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긴급용으로 승인된 백신으로, 화이자 백신 이후 약 일주일 후인 2020년 12월 18일에 FDA EUA를 받았다. Moderna 또한 화이자 바이오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는 mRNA 백신이다.NTechone으로 증상성 질병 예방에 유사하게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 두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현대식 백신은 표준 냉동고 온도에서 장기간 보관하고 일반 냉장보관 방식으로 최대 30일까지 보관할 수 있어 유통과 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Moderna 백신은 65세 이상에서 임상 실험(약 86%)에서 약간 덜 효과적이었다.

상태: 미국에서의 긴급 사용, 유럽연합에서의 사용 허가.
권장 대상: 18세 이상 성인
접종: 두 번, 28일 간격


일반적인 부작용: 

Pfizer 백신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에는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내에 해결되는 오한, 두통, 통증, 피로, 주사 부위의 붉고 붓기 등이 포함된다.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mRNA 백신은 에피네프린(Epiens®의 약물)으로 치료 가능한 심각한 반응인 아나필락스를 촉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백신 접종 장소의 경우 COVID-19 촬영 후 15분 동안, 심각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30분 동안 모든 사람을 감시하도록 하고 있다.

 

 

효과: 

94.1%는 이전 COVID-19 감염의 증거가 없는 사람들에게서 증상성 감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 백신은 다양한 연령, 성별, 인종, 민족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높은 유효성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65세 이상에서는 유효율이 86.4%로 떨어진다). 3월 말에 3,950명의 의료진, 최초 대응자 및 기타 필수 및 최전방 근로자를 등록한 CDC의 소규모 연구는 실제 조건에서 완전 예방접종(최소 14일 후) 시 백신이 90%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돌연변이 적응성: 

몇몇 연구는 백신이 알파와 베타 변종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다고 제시했다. 연구원들은 여전히 이것을 연구하고 있다.

 

존슨 앤드 존슨 Johnson & Johnson

2021년 2월 27일, FDA는 운반체, 즉 바이러스 벡터 백신이라고 불리는 다른 종류의 백신을 긴급 사용 승인했다. 4월 초, CDC와 FDA는 6명의 희귀하지만, 백신 접종 후 6일에서 13일 사이에 발생한 18세에서 48세의 여성들 사이의 심각한 응고 문제에 대한 보고에 대한 조사에서 "각별 주의" 경고로 존슨 & 존슨 백신의 사용을 중단하라는 공동 권고안을 발표했다.(백신 사용 최종 결정은 개별 주(州)에 맡긴다.)

 

그러나 4월 23일 금요일, 식품의약국은 백신에 대한 권고된 일시중지를 종료했고, 드물지만 잠재적으로 심각한 혈액응고 장애에 대한 경고 라벨을 붙일 것이다. 이 결정은 질병관리본부의 자문위원단의 투표에 따른 결정이었다. 이것은 주정부들이 존슨&존슨 백신으로 백신을 다시 접종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이 백신은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에 비해 저장(냉장고 온도)이 쉽고 한 번만 맞으면 된다. 2월 말 FDA가 발표한 분석에 따르면 이 백신은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에 의한 바이러스 확산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상태: 미국에서 긴급 사용, 유럽 연합에서 사용하도록 승인됨(Jansen이라는 이름으로).

권장 대상: 18세 이상 성인

접종: 1회. 11월, 존슨 앤 존슨은 두 달 간격으로 두 번째 임상 3상 시험을 시작하여 그 요법이 더 나은 보호를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연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일반적인 부작용: 

피로, 발열 두통, 주사부위 통증 또는 근육통, 이 모든 것들은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안에 해결된다. 2월 말에 발표된 FDA 보고서에 따르면, 그것은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보다 눈에 띄게 더 가벼운 부작용을 가져왔다. 회사에 따르면 아무도 이 백신을 위한 임상실험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효과: 

72%의 전체적인 효과와 86%의 미국 중증 질병 대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돌연변이 적응성: 

이 백신의 효과는 알파 변종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월 말 발표된 FDA 분석에 따르면 베타 변종이 처음 검출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중증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효능은 64%, 유효성은 82%였다.

 

 

미국에서 접종하지 않는 백신 2가지


옥스퍼드 아스트라제네카 Oxford-AstraZeneca
영국과 다른 나라에서 현재 유통되고 있는 이 백신은 저렴한 비용으로 일부 경쟁 제품과 차별된다. 한 번에 제조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최소 6개월 동안 일반 냉장 보관, 운송 및 취급할 수 있다. 일부 국가들은 소수의 수혈자들이 혈전이 발생하자 3월에 이 백신의 사용을 일시 중단했다. 지난 4월, 유럽의약안전위원회는 백신을 접수한 지 2주 내에 발생할 수 있는 "혈소판이 낮은 특이한 혈전은 매우 드문 부작용으로 표시되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영국은 추가 조사를 요구했지만, EMA 규제 당국은 백신의 이점이 여전히 위험보다 크다고 강조했다.

상태: 미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유럽 연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되었다(Vaxzevria라는 이름으로).

권장 대상: 18세 이상 성인
접종: 2회 , 4~12주 간격

 

부작용: 

주사 부위의 부드러움, 통증, 따뜻함, 따스함, 가려움, 붓기 또는 멍이 들며,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내에 모두 사라진다.

 

효과: 

AstraZeneca는 3월에 3상 실험의 데이터 분석을 업데이트하여, 백신 2회 투여 후 15일 이상 경과한 징후성 질환의 위험 감소에 76%, 중증 질환에 100%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 회사는 또한 백신이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85%의 COVID-19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었다고 말했다. AstraZeneca가 FDA에 EUA를 요청하기 전에 제출한 새로운 자료에 대해 우려를 표명한 지 며칠 만에 이 회사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는 데이터가 오래된 정보를 포함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효능 데이터가 불완전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돌연변이 적응성: 

지금까지는 베타 변종보다 알파 변종에 더 잘 맞는 것 같다. 2월 초의 한 논문(아직 동료 검토가 되지 않음)은 알파 모델에 대해 74.6%의 유효성을 언급했다. 하지만, 이 백신은 베타 변종에 감염된 사람들의 경증이나 보통 정도의 환자들에 대해서도 보호되지 않았다. 따라서, 과학자들은 이 백신이 이 변종에 감염된 사람들의 심각한 질병과 죽음을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는 동안 남아공에서 사용은 중단되었다.

 

노바벡스 Novavax

이 백신은 COVID-19뿐만 아니라 영국과 남아프리카에서 나타난 돌연변이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획기적인 백신이 mRNA나 벡터 플랫폼인 반면, 노바벡스 백신은 단백질 보조제라고 불리는 또 다른 유형이다. 그것은 또한 만들기 더 간단하고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

 

상태: 아직 임상시험 중

권장 대상: 18세에서 84세 사이의 성인들에게 접종 연구 중

접종: 2회 , 3주 간격

일반적인 부작용: 주사 부위의 부드러움, 피로, 두통, 근육통.

 

 

효과: 

6월 회사측에서 발표한 3단계 시험 결과에서 실험실에서 확인된 증상성 감염에 대해 90%, 중간 및 중증 질환에 대해 100% 효과적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는 이 백신이 65세 이상 노인, 합병증 위험을 증가시키는 건강 상태, 바이러스에 자주 노출되는 환경 등 고위험군을 91% 보호한다고 밝혔다.

 

돌연변이 적응성: 

이 백신이 "현재 주로 유행되는 관심과 우려 변종'에 93%, "아직 검토되지 않은 관심과 우려 변종"에 대해 100%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이번 연구는 다른 변종이지만, 미국과 멕시코에서 진행되었을 때 실시되었다는 점을 유념.)

 

https://www.yalemedicine.org/news/covid-19-vaccine-compariso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