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데드 크로스 공포...폭발 직전인가 아니면 날개 없는 추락일까 ‘Death cross’ chart formation adds another worry to bitcoin outlook

 

   비트코인의 데드 크로스(죽음의 십자가) 차트 형성은 전망에 또 다른 우려를 더한다.

비트코인을 지켜보는 기술 분석가들에게, 중요하고 잠재적으로 약세적인 차트 형성은 바로 "죽음의 십자가"를 의미한다.

 

 

https://www.reuters.com/technology/death-cross-chart-formation-adds-another-worry-bitcoin-outlook-2021-06-21

 

 

이 양상은 앞으로 추가 손실을 예고할 수도 있다. 다음은 이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이다.

 

데드 크로스(Death cross)란 무엇인가?

기술 분석가들은 "데드 크로스"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단기 평균 추세선이 장기 평균 추세선 아래로 교차할 때를 묘사하는데 이는 가격 모멘텀의 변화를 나타낸다. 50일과 200일 조합이 가장 눈길을 끄는 경우가 많다.

 

지난 주말 비트코인의 50일 이동 평균은 200일 이동 평균 이하로 떨어졌다.

 

비트코인은 어떻게 되었나?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오랫동안 변동성을 겪어왔다. 지난 6일 동안 20% 이상 하락했으며 4월 최고치였던 6만5000달러에서 반토막 났다. 투자자들은 손실에 대한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단속 확대에 대한 불안감을 이유로 들고 있다. 

 

 

투자자들은 무엇을 주시해야 하는가?

비트코인에 있어 중요한 것은 곰의 초기 목표인 5월 19일 최저치인 30,066달러를 상회하는 능력이 될 것이다. 이 수준 아래로 꺾이면 데스 크로스의 음의 신호가 강화됩니다.

 

Peter Stoneham is a Reuters market analyst. The views expressed are his own. Editing by Cynthia Osterman (비트코인 데드 크로스 발생 추이)


죽음의 십자가는 절대 틀릴 수 없는 건가?
데드 크로스를 포함하여 어떤 기술적 분석 지표도 분리되어 있지 않다. 대부분의 차트 작성자는 방향 신호를 도출하기 위해 연구의 조합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 차트에서 마지막 데드 크로스는 2020년 3월 암호화폐가 6일 동안 60% 가까이 폭락한 뒤, 이후 1년 동안 1,000%가 넘는 역사적 랠리를 시작하기 직전에 발생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