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은 왜 발생하고 그 치료법은 What You Can Do About Your Back Pain

 

   Deanne Bhamgara가 샌디에고의 부두에서 전기 스쿠터로부터 떨어졌을 때, 그녀는 넘어져서 아팠지만, 고통은 거의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그 다음 며칠 동안, 그녀는 점점 더 아파오기 시작했다.

 

https://www.webmd.com/back-pain/features/6-back-pain-tips

 

 

"내 허벅지에서 따끔따끔한 느낌으로 시작된 것이 곧 촉감에 민감해졌다," 라고 28세의 Bhamgara가 말한다. 샌프란시스코의 한 주민은 나중에 낙상이 등 아래, 꼬리뼈, 골반 부위, 그리고 엉덩이 관절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며칠 사이에, Bhamgara의 고통은 그녀의 나머지 등과 허벅지까지 확산되었다.

 

거의 모든 미국인들은 이따금씩 이러한 유사한 문제들을 겪는다. 무거운 것을 들다가 어색하게 잠을 자거나 허리를 삐끗할 수 있다. 아니면, Bhamgara처럼, 사고로 허리를 다칠 수도 있다. 그러나 종종 물리치료사 에릭 로버트슨 DPT는 주원인이 너무 앉아 있고 충분히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대부분 좌식 사회이고, 그래서 좌식 생활 방식이 우리가 노력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이다,"라고 미국 물리 치료 협회 대변인인 Robertson은 말한다. "그러므로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움직임 운동, 걷기, 물리치료사와 함께 일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다."

 

Bhamgara가 그녀의 회복과 함께 무엇을 기대할 것인가에 대해 의사, 물리치료사, 그리고 척추지압사들에게 갔을 때, 그들은 그녀에게 상반된 의견을 주었다. 6주에서 12주가 걸릴 수도 있고, 정상으로 돌아오기까지 꼬박 1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그녀는 들었다.

 

 

"나는 통증이 시작된 후 대부분 침대에 누워 있었다,"라고 Bhamgara는 말한다. 무릎 바로 뒤 허벅지, 사타구니, 엉덩이, 허리 아래, 어깨 등에 염증이 있었다.

 

혼란스럽고 걱정스러운 Bhamgara는 그녀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많은 치료를 시도했다. 그녀는 일주일에 두 번 물리치료를 받으러 갔다. 그녀는 자극적인 마사지와 침을 맞았고, 그녀는 그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Bhamgara는 이제 회복 중이다. 그녀는 완전히 치유되고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APTA의 Robertson은 요통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그리 복잡할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다음은 몇 가지 만 유의하면 말이다.

 

침대에오래 누워있지 마라. 

연구에 따르면 너무 많이 누워 있으면 회복이 늦어지고 통증이 심해진다고 한다.

 

뉴욕 지압대학 부교수이자 미국 지압협회의 대변인인 William Laerti DC는 "지난 25년 정도 동안 우리가 요통과 침대 휴식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된 한 가지는 괜찮지 않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 "허리통증과 함께 할 수 있는 한 활동적이기를 원한다."

 

움직여라. 

고통스러울 때는 움직이고 싶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할 수 있는 한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버트슨은 비록 매우 고통스러울지라도, 대부분의 요통은 심각하지 않다고 말한다. "따라서 움직임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통 속에서도 계속 움직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라고 그는 말한다. 걷는 것은 스스로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물리치료사와 함께 위험한 수준의 고통을 발견하는 방법과 어떤 움직임이 여러분에게 가장 좋은지를 배울 수 있다.

 

올바른 자세를 잘 유지할 것

앉거나, 서 있거나, 걷거나, 잠을 자거나, 일상적인 활동을 할 때 등을 잡는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좋은 자세는 척추의 모든 뼈가 올바르게 정렬되었을 때 입니다. 자세가 좋지 않으면 등이 뻣뻣하고 긴장될 수 있다. 이것은 종종 요통을 유발한다.

 

 

Lauretti는 자세에 대한 다음과 같은 팁을 제공하고 있다.

 

노트북을 가지고 침대에 앉지 마라. 

오래 앉아 있어야 한다면, 쿠션이 있는 의자를 사용해라. 

딱딱한 의자는 등을 지지하지 않고 똑바로 앉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작업 중 필요한 경우 편안한 책상과 의자를 사용해라.

 

좋은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두 발을 어깨 너비로 벌려라

서 있을 때는 배를 안으로 집어넣어라

만약 너무 오래 서 있는다면, 규칙적으로 자신의 몸무게를 한 발에서 다른 발, 그리고 발가락에서 발꿈치로 옮겨보라

어깨를 뒤로 젖혀라

팔을 자연스럽게 몸의 양쪽에...

 

webmd.com

 

안히 잘 자야한다 = 잠은 보약

로레티는 가장 이상적인 침대는 "편안한 침대"라고 말한다. 최상의 수면 자세에 대해서는 엎드려 자는 것보다 반듯이 눕거나 옆으로 자는 것이 좋다. 엎드린 자세라면 밤새 고개를 돌려 숨을 쉴 수 있어 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Bhamgara는 되도록 다리 사이에 베개를 끼우면 요통이 줄어든다고 말한다.

 

충분한 휴식 = 긴장 풀기

허리 통증은 스트레스, 긴장, 그리고 다른 비신체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로버트슨은 말한다. 마사지와 침술은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요가, 명상, 그리고 다른 명상 연습은 여러분이 요통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기분을 높이고,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긴장을 풀어주도록 도와줄지도 모른다.

 

의사와 상담

4주가 지나도 요통이 사라지지 않거나 12주가 넘도록 통증이 오래 지속돼 일상 활동을 이어가지 못하는 경우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다. 의사는 당신의 고통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새로운 치료법을 제안할 수도 있다. 다리가 따끔거리거나, 감각이 없거나, 힘이 빠지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라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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