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Bank] 홍수 및 가뭄: 기후변화 시대 위험에 대한 EPIC적 대응 VIDEO:Floods and Droughts: An EPIC Response to These Hazards in the Era of Climate Change
"스리랑카가 홍수로 사망자 수가 17명을 기록하면서 수천 명이 집을 잃었습니다.
"가뭄 경계에 있는 브라질은 91년 만에 최악의 가뭄에 직면해 있습니다."
홍수와 가뭄은 2021년에 늘상 올라오는 뉴스를 만들었다. 그리고 헤드라인 뒤의 위기의 규모는 극명하다.
지난 20년 동안 홍수와 가뭄은 기후 위기의 가장 파괴적인 결과 중 두 가지로서 30억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쳤으며, 인간의 고통과 경제적 손실에 엄청난 비용이 들었다.
지구 기온이 상승하면 대기가 보유할 수 있는 수분이 증가하여 폭풍과 폭우가 발생하지만, 역설적으로 땅에서 더 많은 물이 증발하고 지구 기후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더욱 강력한 건조 주문이 발생한다.
이러한 수문학적 순환의 변화는 더 강하고, 더 긴 가뭄과 홍수를 야기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위험들을 살아있는 기억에서 보지 못한 지구 일부 지역에 가져다 줄 수 있다. 가까운 장래에 이러한 극단적 경영의 더 많은 도전에 직면하지 않을 지역이나 국가를 지적하기는 어렵다.
사회는 적응해야 하며, 정부는 이 10년 안에 대응 메커니즘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속도를 높이고, 규모를 늘려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불확실성을 탐색하고, 중복을 줄이고, 공공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지역사회, 경제 및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혁신적인 거버넌스 및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
EPIC Response라는 제목의 새 보고서:
홍수 및 가뭄 위험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거버넌스는 이러한 중요한 문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사막화와 가뭄을 퇴치하는 세계인의 날(6월 17일)에 시작된 이 보고서는 변화하는 기후에서 증가하는 홍수와 가뭄의 위험을 관리하기 위한 틀을 제시한다. 이 프레임워크는 EPIC Response로 알려져 있으며, 주요 요소의 상징이다.
E: 정책, 법률, 기관, 전략적 계획 및 정보가 가능한 환경
P: 위험 완화의 우선 순위를 정하기 위한 모든 수준의 계획
I: 분수령 및 수자원 인프라에 대한 투자
C: 토지 및 수자원 사용을 통제하여 노출 및 취약성 감소
Response: 홍수 및 가뭄의 모니터링, 대응 및 복구
EPIC Response는 사회 전체의 노력이다. 국가 정부는 수력 기후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사회 전반의 노력을 이끌어야 한다. 하위 국가 정부는 이 노력에 있어 국가 기관의 필수 불가결한 협력자들이다. 기관은 기업, 시민과 협력해야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