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실험실 유출 가능성" 옥스퍼드 ㅣ 파우치는 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효과를 부정했을까 No bats or pangolins were sold at Wuhan wet markets immediately.. ㅣ Dr. Fauci says all the ‘valid’ scientific ..

 

박쥐 천산갑 등 우한 시장에 팔지 않아

바이러스, 동물 매개 주장 근거 없어

 

   옥스퍼드 연구소는 코로나19 전염병이 발생하기 직전 우한 시장에서는 박쥐나 천산갑이 판매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https://www.dailymail.co.uk/news/article-9668695/No-bats-pangolins-sold-Wuhan-wet-markets-pandemic-started-Oxford-study-says.html

 

 

이것은 2017년부터 2019년 11월까지 우한에서 거래된 동물 5만 마리를 조사한 결과다.

과학자들은 이 도시의 시장에 보관된 박쥐나 천산갑의  판매 증거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그들은 그곳에서 거래되는 다른 동물들이 코로나19를 쉽게 퍼뜨릴 수 있었다고 말한다.

우한의 한 연구소에서 바이러스가 조작된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주장이 제기되는 가운데 나왔다.

 

Lawrence Livermore National Laboratory는 2020년 5월 27일에 이 보고서를 발행했다.

바이러스의 유전자 구성을 분석한 결과, 바이러스가 실험실에서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파우치 박사는 모든 '유효한' 과학적 자료에 따르면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지 않다고 말한다.

 

 

https://www.cnbc.com/2020/07/29/dr-fauci-says-all-the-valid-scientific-data-shows-hydroxychloroquine-isnt-effective-in-treating-coronavirus.html

 

백악관 코로나 바이러스 자문관 닥터 앤서니 파우치는 모든 "유효한" 과학 자료는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코로나19 치료에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파우치는 대중은 "과학에 따라야 한다"며 "만약 좋은 연구가 나와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나 우리가 하는 다른 약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을 보여준다면... 과학적인 데이터를 받아들여야 한다."

 

파우치의 이 같은 발언은 트럼프 대통령이 여전히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코로나19에 대항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 저녁 기자회견에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기 위해 '코로나바이러스의 치료제'와 '마스크는 필요 없다'고 주장하는 트위터를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이 영상은 나중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분류되어 삭제되었다.

 

"많은 의사들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아연과 아지트로마이신과 조합되면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많은 의사들은 이것이 매우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라람들도 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믿는다. 아시다시피, 나는 14일 동안 복용했다. 그리고 난 여기  잘 있다. 나는 그것이 초기 단계에서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트럼프는 이 약을 복용했을 때 "문제가 없었다"며 안전하다고 주장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