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작가 되는 법 How to Become a Great Writer

 

무엇이 좋은 작가인가? 

아마도 여러분은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던졌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을 것이다.

 

https://www.laprogressive.com/become-a-great-writer/

 

 

이 책은 분명히 당신을 위한 것이다. 작품을 구상한 후, 여러분이 잘 하고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읽고 즐기게 되는 것이다. 기사가 얼마나 훌륭하고 유익했는지에 대한 평가를 받는 것은 모든 작가들이 기대하는 피드백이다. 

 

그렇긴 하지만, 여기 여러분이 더 나은 작가가 될 수 있는 5가지 방법이 있다.

 

1. 더 많이 읽기

놀라운 작품을 쓴다고 알려진 작가들이 꽤 많다. 그들의 기사 중 일부를 찾아서 읽는 것은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그들이 어떻게 그들의 포인트를 내려놓는지, 스타일, 어조, 그리고 구두점의 사용을  유심히봐라. 

 

 

하루에 적어도 두세 편의 글을 읽는 것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글쓰기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읽고 요점을 만들어라.

 

2. 더 많이 써라.
연습은 완벽을 만든다. 기술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 펜과 종이를 얻고 글을 쓸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좋은 점은 긴 글부터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100개의 단어로 무언가를 시작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작품을 쓴 후, 여러분은 친구나 심지어 가족 구성원들에게 그것을 읽고 여러분에게 피드백을 줄 것을 요청할 수도 있다. 피드백을 받는 동안, 열린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다. 부정적인 피드백은 틀린 부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좋은 피드백이기도 하다.

 

 

3. 아이디어를 메모해 둬라
어떤 기사도 걸작으로 만드는 것 중 하나는 아이디어에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글은 부드럽게 흘러야 한다. 그 작품이 잘 흘러 내려야 사람들이 전체를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쓰기 시작하기 전에  생각과 요점을 적는 것이 중요하다. 요점 목록을 작성하면 게시물에 내용을 전달하고 내용이 잘 전달되도록 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구두점에 대해 더 많이 연구하라.
흐름이 좋은 것 외에도, 구두점에 대해 더 많이 배울 필요가 있다. 독자 분께서 잘못된 문장 부호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하는 순간, 안읽게 된다. 쉼표, 아포스트로피, 느낌표, 마침표, 콜론, 세미콜론 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봐라. 이렇게 하면 잘못 쓴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5. 낙관적으로 생각하라.
심지어 위대한 작가들도 그들의 모든 작품이 그들이 기대했던 대로 팔리지는 않았다고 말한다. 여러분이 최선을 다해 작품을 만들어 냈을지도 모르지만, 때때로, 그것은 여러분이 기대했던 것만큼 팔리지 않는다. 

 

이로 인해 의욕을 꺾어질 수 있지만, 머리를 높이 쳐들고 곳곳하게 버티고 있어야 한다. 작품 중 하나가 잘 되지 않았다고 해서 글 쓰는 것을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연습해라. 그러한 상황들은 또한 틀렸을지도 모르는 분야에 대해 배우고 개선하는 좋은 방법이다. 그것을 실패라기보다는 교훈으로 삼아라. 그러면 틀림없이 곧 그 결실을 거둘 것이다.

6. 산만하지 않기
마지막으로, 글을 쓰는 동안 산만함을 피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은 글의 흐름이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 중요한 점을 적는 것을 잊어버릴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휴대폰을 무음 모드로 전환하거나 심지어 글을 쓰는 동안 라디오나 TV를 끌 수도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