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LH]

 

 

1인가구 증가 및 코로나 이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미래 주거문화 제시

수상작으로 선정 시 총 2천여 만원 장학금 및 해외 건축기행 등 포상

6월 14일~7월 2일 참가신청, 8월중 1차 심사, 9월중 2차 심사 및 발표

 

    LH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주거문화에 대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그들의 역량 및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제25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에 시작돼 올해로 25회째 개최되며, 매년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주택 △가로주택 유형개발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 행사는 공동주택분야 최대 공모전으로, 그간 이 행사를 통해 공동주택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와 새로운 주거 유형이 도출됐다. 아울러, LH는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 경력 개발과 미래 건축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공감하는 주거 : Co-living - 공유, 공생, 공감하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참가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코로나19 이후 발생된 사회 고립 문제 등을 극복하기 위한 ‘커뮤니티가 강화된 공동주거(Co-living)’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한다.

 

 

 

송규만 교수(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가 코디네이터로서 △공모 주제 및 방향 설정 △심사계획 등 수립 및 심사 총괄 △작품집 발간 및 공모전 발전방향 제시 등을 담당한다.

 

공모 대상지는 실제 LH 사업부지 중 커뮤니티 형성에 적합한 역세권, 대학 인근 등 도심지 6곳이며, 참가자는 1곳을 선정해 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LH

케이콘텐츠

댓글()